메가스터디교육이 만든 초등인강 엘리하이가 초등 SW 교육에 대한 관심과 중요도가 커지고 있는 시대적 변화에 발맞춰 과학 탐구, 코딩, 수행평가 등을 위한 콘텐츠를 업그레이드했다고 밝혔다.
엘리하이는 시즌1을 성황리에 마친 △종이비행기 파일럿(시즌2)을 필두로 △게임으로 익히는 스크래치 와 △수행평가 만점 보고서 등을 신규로 오픈했다.
우선 '종이비행기 파일럿 교실(시즌2)'은 실제 종이비행기 국가대표팀과 함께하는 콘텐츠로, 종이비행기를 활용한 여러 가지 미션에 과학적 지식을 접목해 소개한다. 멀리 날리기, 오래 날리기, 곡예 비행의 비밀, 미세 조종, 비행 체로의 탐구 확장 등과 관련된 과학 이론을 보다 재미있고 흥미롭게 접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초등학생 코딩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며 강의나 콘텐츠의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이에 엘리하이는 초등인강을 이용해 혼자서도 재미있게 코딩공부를 할 수 있도록 스크래치 강의도 신규로 오픈했다. 강의 별 프로젝트와 게임을 통해 블록 코딩을 쉽게 익힐 수 있도록 했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 '게임으로 익히는 스크래치 강의'는 스크래치 3.0 버전 업데이트까지 반영한 터라 학부모들의 만족도 역시 높다.
비중이 날로 커지고 있는 초등 수행평가 역시 엘리하이 초등 온라인 학습으로 준비 가능하다. 파워포인트나 영상 편집 프로그램 등의 기능을 배우고 적용할 수 있는 '수행평가 만점 보고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몇 가지 기능을 익히는 것을 넘어, 정보 자격 인증 시험인 ITQ와 DIAT까지 준비할 수 있도록 탄탄한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관계자는 "과학 탐구나 코딩을 배움으로써 미래형 인재의 소양을 키우고, 과목별 수행평가까지 철저하게 대비할 수 있는 초등인강이 바로 엘리하이"라며 "이외에도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춘 과목별 강의와 놀이형 학습까지 다양한 교과 외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다"고 전했다.
한편 초등인강 엘리하이는 최근 대대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예비초등학생을 위한 과목별 강의 부터 역사·세계사, 영어·국어 읽기, 영어 애니메이션, AR 자연관찰까지 분야별 신규 콘텐츠를 공개한 바 있다.
현재 메가스터디교육 엘리하이 공식 홈페이지에서 이 모든 콘텐츠를 포함한 전 학년 전 과목 무료체험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