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성 차(茶) 전문 브랜드 '티젠(TEAZEN)'이 콤부차 제품 2억 스틱 판매 기록을 기념하기 위해 9월 15일부터 10월 6일까지 22일 간 역대급 사은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티젠몰 회원을 대상으로 22일 동안 매일 200명 한정 콤부차 제품 1개(10스틱)를 무료로 제공하는 파격 혜택을 선보인다.
또 티젠 콤부차 전 품목 22~37% 할인, 티젠 콤부차 2만 원 이상 구매 고객을 위한 2,000원 할인 쿠폰 2매 지급, 전 품목 2만 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 등의 혜택도 적용된다.
뿐만 아니라 행사 기간 동안 티젠몰에서 콤부차 제품을 구입한 다음 후기를 남길 경우 22명을 추첨하여 2만 원 적립금을 제공한다. 후기는 10월 16일까지 작성해야 하며 당첨자 발표는 10월 19일에 이뤄질 예정이다.
티젠에 따르면 최근 글로벌 판매 경쟁력이 강화되면서 티젠 콤부차 수요가 급증했다. 티젠 콤부차는 레몬, 베리, 유자, 피치, 파인애플 등 다섯 가지 맛으로 구성돼 기호에 따라 선택하여 즐길 수 있다. 특히 올해 피치, 파인애플 맛을 신규 출시하며 라인업을 강화해 고객 접점을 확대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무엇보다 티젠 콤부차는 기존 액상 타입 제품과 다르게 분말 스틱으로 구성하여 휴대가 용이하다는 점이 메리트로 꼽힌다. 아울러 프리바이오틱스를 함유하여 건강 음료를 선호하는 현대인 니즈를 충족시켰다는 점도 포인트다.
여기에 당류 0g으로 1잔 당 15kcal의 저칼로리 제품이라는 점에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이러한 티젠 콤부차의 제품 경쟁력이 해외에 알려지며 판매량이 급상승했다는 분석이다.
티젠 관계자는 "최근 들어 카페인, 설탕이 부담스러운 이들을 중심으로 티젠 콤부차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라며 "향후 판로를 더욱 확대하여 세계적인 제품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