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신주거타운으로 비상한 경기도 화성시 비봉면 일대에 화성비봉 A-3BL을 공공분양한다고 밝혔다.
화성비봉 A-3BL 공공분양은 총 988세대 규모로 조성되고, 이 중 공공분양 659세대의 입주자 모집이 진행될 계획이다.
화성 비봉지구는 화성시의 신흥주거지로 급부상 중인 지역이다. 비봉지구는 비봉면 삼화리·구포리 일대에 약 86만㎡부지에 약 1만6,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로 조성되는 공공택지지구다. 근거리에 상업지구가 예정되어 있으며 유치원, 중학교 용지가 계획되어 있는 등 생활 편의시설도 조성 중이다.
택지지구는 국가, 토지주택공사, 지방자치단체 등이 함께 조성하는 대규모 주거 단지다. 일반적으로 수천 가구 규모의 아파트촌을 이루는데 조성 단계에서부터 층수, 평형, 아파트 및 단독주택 비율이 정해진다. 각종 생활 편의시설도 다양하게 들어서는 등 체계적인 생활 인프라를 갖추고 있어서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주목도가 높다.
주변 생활 인프라도 우수하다. 교통환경은 비봉-매송 간 도시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비봉IC, 양노IC, 수인분당선 야목역, 어천역(KTX예정) 산업단지 및 수도권 이용이 가능해 교통 인프라가 우수한 지구로 평가 받는다.
단지 인근에 근린공원, 비봉습지공원, 안산갈대습지공원, 만찬산, 매봉산, 동화천 등이 있어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비봉지구 내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를 신설할 예정이어서 자녀의 안전한 통학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가운데 화성비봉 A-3BL 공공분양이 공급 소식을 알려 눈길을 끈다. 해당 아파트의 전용면적은 59㎡로 59A 506세대, 59B 153세대를 공급하게 된다. 내부는 통풍성이 우수한 4BAY 혁신평면 및 실용적인 주방공간과 풍부한 수납공간을 더한 합리적 평면설계로 구성했다. 입주자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평면과 공간배치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또한 CCTV, 원격검침, 스마트 우편함과 무인택배, 태양광 발전, 홈 네트워크, 차량출입 통제 시스템 등 디지털 시스템을 구성해 생활 편의성을 높였다. 스마트환기, 실별 온도 조절기, 대기전력 차단장치, 스마트홈 생활장보기 등의 쾌적하고 경제적인 에코 시스템도 조성한다. 작은 도서관, 피트니스센터, 게스트하우스 등은 입주민의 주거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관계자는 "화성은 물론, 안산과 수원 등 인접 지역 내 직장인들이 빠르고 편리하게 출퇴근 할 수 있는 직주 근접 중심지에 조성됐다"며, "단지 지구 내 중심상업용지도 가까워 생활 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화성비봉 A-3BL 공공분양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금곡동에 위치하고, 홈페이지에서 사전 방문예약 후 관람이 가능하다.
공급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및 문의를 통한 전화 상담도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