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성근 셰프와 주식회사 라이프인네이처(대표 이강복)지난 20일 문경약돌돼지를 활용한 돈까스 등 신제품을 개발하기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은 문경의 대표 특산물인 약돌돼지를 사용한 돈까스 제품 브랜드 개발에 대한 것으로 1인가구는 물론 일반 가정의 식탁을 공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라이프인네이처의 최고운영책임자 임명재 총괄본부장은 "최근 1인 가구의 증가세와 함께 가정간편식(HMR) 트랜드가 확대되며 일반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의 니즈가 크게 늘어났다. 이번 임성근 셰프님과의 만남을 통해 좋은 제품으로 HMR 시장에 도전하게 되어 큰 기대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에 제품화를 결정하게 된 문경약돌돼지는 그 품질의 우수성을 입증하며 문경의 대표적인 특산품으로 자리를 잡았다. 문경약돌돼지의 약돌은 문경 지역에서만 생산되는 희소성이 큰 거정질화강암(페그마타이트)으로 홀, 게르마늄, 셀레늄 등 인체에 유익한 생리필수 미네랄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약돌'이라고 불리우는데, 이것을 분쇄해 사료와 섞어 키운 돼지가 바로 문경약돌돼지이다. 문경약돌돼지는 육질이 쫄깃하고 부드러우며 산뜻한 끝맛으로 미식가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전국적인 명성을 얻은 명품 축산물로서 뛰어난 풍미를 자랑한다.
대한민국 국가공인 조리장이자 한식 명인으로 잘 알려져 있는 임성근 셰프는 전국 팔도의 한식 고수들과의 요리 대결을 통해 대한민국 최고의 요리사를 뽑는 프로그램인 한식대첩3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하며 스타덤에 올랐다. 이후 다수의 방송에서 셰프테이너로 활동하며 코로나로 어려움에 처한 대한민국 소상공인·자영업자를 돕거나 지역 특산물의 산업화에 앞장서는 한식 전도사로서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임성근 셰프가 진두지휘하는 이번 프로젝트는 홈쇼핑 맞춤형 제품을 시작으로 무인매장과 밀키트 전문점, 편의점리테일, 대형마트와 온라인 및 해외 수출까지 염두하여 진행하고 있다.
임성근 셰프는 "간편식 제품을 구매하시는 소비자 중 일부는 시간이나 공간의 제약으로 제대로 조리할 수 없는 환경에서 드시게 되는데 이런 분들까지 생각하며 제품을 만들어야 한다. 간편 돈까스는 특유의 잡내를 잡기가 어려운데 문경약돌돼지의 경우 전자레인지로 조리해도 풍미가 살아있어 큰 고민없이 제품화를 추진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라이프인네이처의 최고경영책임자 이강복 대표는 "우리 라이프인네이처는 태생부터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해 설립된 기업이다. 정직하고 가치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지역 특산물의 제품화를 기획하던 중 좋은 기회를 통해 문경의 약돌돼지라는 명품 재료를 만나게 되었다”라며 “이번 프로젝트를 구체화시키기 위해 철저히 준비했고 이번 계약과 함께 본격적인 프로젝트의 시동을 걸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주식회사 라이프인네이처는 자연이 주는 특별한 물질에 대해 연구하고 우수한 천연 원료를 발굴하여 이를 통해 우리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제품을 개발하는 친환경, 친자연주의 제조·유통 기업이다. 최근에는 천연 세제 브랜드 '올-포레(OL-FORE)'를 런칭하며 오픈기념 대규모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