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남구(구청장 조성명은)가 이달 30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3년 만에 ‘2022 강남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강남구 영동대로와 코엑스 일대를 중심으로 구 전역에서 열리는 ‘강남페스티벌’은 클래식 공연, K-팝 콘서트, 미디어쇼 등 총 19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3년 만에 대규모 대면 축제로 돌아온 ‘강남페스티벌’을 기념해 제페토 월드 맵 ‘강남빌리지’도 오픈돼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제페토 월드는 총 3개로 이뤄져 있는데, 강남빌리지 영동대로, 강남빌리지 강남·신사, 강남빌리지 양재천이 그 주인공이다.
제페토 월드 맵 ‘강남빌리지’를 즐기면서 여러 경품 당첨의 기회도 얻을 수 있다. 점프맵, 장애물 달리기를 비롯한 다채로운 미션을 수행할 경우, G-Point(Gangnam-Point)를 얻어 다양한 경품 응모 및 교환을 할 수 있다. G-Point는 제페토와 ZEP에서 게임을 통해 축적할 수 있는 가상의 포인트다.
강남빌리지 영동대로에서는 강남페스티벌 메인 스팟 코엑스와 무역센터를 중심으로 펼쳐진 영동대로 일대를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코엑스 아쿠아리움에 숨겨진 황금물고기 찾기 이벤트, 별마당 도서관 점프맵 도전 이벤트에도 참여하는 등 액티비티 체험의 기회도 가질 수 있다.
젊음의 도시인 강남, 신사, 압구정 일대에서 강남페스티벌을 즐기고 싶다면 강남빌리지 강남·신사에 접속하면 된다.
만남의 장소인 강남역 11번 출구, 365일 펼쳐지는 fun&pan 버스킹 무대를 만날 수 있는 건 물론, 하늘에 떠있는 공중에서 루프탑 카페를 방문해 히든 포토존에서 인증샷을 찍는 이벤트, 포토부스에 들어가 나만의 포즈로 강남네컷 찍기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마지막 자연과 도심이 공존하는 매력적인 강남빌리지 양재천에서는 힐링 가득한 양재천, 대모산, 봉은사부터 신나는 콘서트가 펼쳐지는 마루공원까지 한 눈에 담을 수 있다.
힐링뿐 아니라, 타임어택 장애물 경주 완주 이벤트, 대모산 정상 방문하기 이벤트도 마련돼 있어 즐길거리도 가득하다.
이렇게 다양한 강남의 모습을 베타버스에 담은 가상의 공간 ‘강남빌리지’에서 진행되는 6개의 이벤트에 참여 후, 강남빌리지, 강남을그리다, 강남페스티벌 총 3개의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인증하면 1,000 G-Point를 적립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이 G-Point를 모아 10월 2일 열리는 영동대로 K-POP 콘서트 티켓, 커피 및 치킨 전문점 기프트콘 등 원하는 상품에 응모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