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즈캠핑’ 특화업체 ㈜원업피플즈가 10월 1일부터 3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국제아웃도어캠핑&레포츠 페스티벌‘에 참여해 아이들을 위한 ‘키즈카라반’ 3종을 소개한다.
국제아웃도어캠핑&레포츠 페스티벌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아웃도어/캠핑/레포츠 박람회이자 국내 최대의 비즈니스 플랫폼이다. 지난 10년간 국내 아웃도어/켐핑/레포츠 시장의 저변 확대를 위해 공헌해 왔으며 업계 관계자부터 일반 캠퍼까지 주목하는 행사다.
정박형 카라반 판매1위 기업인 ㈜포레스트 카라반의 자회사인 ㈜원업피플즈는 어른 중심의 캠핑 문화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바꾸기 위해 공룡, 우주, 동물 등의 캐릭터를 접목한 키즈카라반을 개발했다. 이번 박람회장에서 원업피플즈가 직접 제작한 ‘키즈월드 카라반’과 공룡 컨셉의 ‘다이노 키즈카라반’과 기존 높은 판매율을 보였던 ‘포레스트 카라반’ 3종을 만날 수 있다.
‘키즈월드 카라반’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물 캐릭터로 랩핑하여 어디서나 한 눈에 찾을 수 있다. 내부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예술적 디자인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다이노 키즈 카라반’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에 포커스를 맞추어 꾸몄고 아이들이 놀면서 여러 종류의 공룡을 보며 학습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포레스트 카라반’은 가장 많이 판매된 정박형 카라반으로, 이 카라반 제품 또한 전시될 예정이다.
내부는 놀이 시설로 가득 차 있다. 볼풀장부터 미끄럼틀, 아이들의 호기심과 모험심을 충족하는 놀이시설, 심지어 오락기까지 배치했다. 말 그대로 ‘움직이는 키즈카페’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다.
모든 키즈카라반은 가로 8,500mm, 세로 2,600mm로, 기존 카라반 대비 1.8배 넓게 제작됐다. 한 번에 2~3 가정이 이용할 수 있으며 부모도 아이들과 함께 충분히 어울릴 수 있다. 한 번에 최대 8명의 아이들이 잘 수 있는 공간이 제공되어 더욱 효율적이다.
㈜원업피플즈 관계자는 “그 동안 테마 조형물을 제작하며 상상을 현실로 구현하는 경험을 해 온 것이 키즈카라반을 제작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키즈카라반’은 주문제작되는 맞춤형 상품이며 캠핑장에서 온 가족이 행복한 추억을 만드는 공간이 될 것이다. 추후에 아이들의 학습발달 및 창의력에도 도움될 수 있는 우주를 모티브로 한 ‘스페이스쉽 카라반’을 선보일 예정”이라 전하며, 원업피플즈 문성학 이사는 “이번 참가를 계기로, 부모님 및 아이들과 직접 소통하며 원하는 니즈를 파악하여 제품에 추가시킬 예정이다. 캠핑이 인기가 많아지며, 우리 카라반 제품에 대해 캠핑관련 유투버 분들의 인터뷰 요청이 생기고 있다. 앞으로 좋은 제품을 선보이는 원업피플즈가 될 것”이라 포부를 드러냈다.
전시관련 사항 및 자세한 내용은 원업피플즈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