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년들의 인생3모작 우수사례 공모전이 열린다.
11일 노사발전재단은 ‘2022년 중장년 인생3모작 우수사례 공모전’을 개최해, 만 40세 이상 중장년층과 기업을 대상으로 오는 27일까지 우수사례를 접수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중장년 고용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제고와 동시에 중장년 일자리 및 활동 영역 확대 등 중장년 고용 활성화를 위한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응모 분야는 초고령사회를 앞두고 활발하게 활동하는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하는 ‘개인 사례’와 장년고용을 위해 노력하는 사업장을 대상으로 하는 ‘기업 사례’ 분야로 나뉘어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에 응모한 작품에 대해서는 심사위원회 심사 등을 거쳐 ‘개인 사례’분야에서 대상 1점, 우수상 2점, 장려상 5점을, ‘기업 사례’분야에서 대상 1점, 우수상 2점, 장려상 3점 등 전체 14점을 선정 및 시상하고 상금을 지급한다.
수상작 발표는 오는 11월 4일이며, 시상식은 11월 15일에 있을 예정이다. 수상작은 우수사례집과 동영상으로 제작해 노사발전재단 누리집과 블로그에 게시 및 홍보할 예정이다.
정형우 사무총장은 “이번 공모전이 중장년 고용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긍정적으로 환기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개인과 기업 모두에게 취업과 채용의 어려움을 이겨내고 함께 성장하는 공유의 장이 되길 바란다”면서, “노사발전재단은 우수한 중장년분들이 노동시장에 성공적으로 재진입하고 기업에서의 고용기회가 확대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