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퇴선수 플랫폼 ‘위리라이트(We’relight)’가 ‘CPR-P’ 검사 결과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위리라이트에서 직접 개발한 CPR-P는 은퇴선수의 개인 직무 지향성과 직렬 간의 적합도, 조직 행동 적합성과 심리적 성향을 측정 및 분석하여 본인에게 맞는 직렬과 해당 직무에 대한 기업 실무적 설명을 제시하는 일자리 매칭 서비스이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먼저 위리라이트 CPR-P 검사를 실시한 후 결과 화면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개인 SNS에 업로드한다. 이후 카카오채널에 ‘은퇴선수 플랫폼 위리라이트’ 검색 후 인스타그램 또는 페이스북의 위리라이트 계정 팔로우한 화면과 CPR-P 검사 결과 업로드 화면 캡처본을 전송하면 된다.
인증한 선착순 3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하며, 참여 기간인 2주 동안 좋아요 300개 달성 시 선착순 1명에게 10만 원 상당의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좋아요 100개 달성 시 선착순 5명에게 스타벅스 커피&케이크 기프티콘을 제공할 예정이다.
위리라이트 관계자는 “이번 CPR-P 결과 인증 이벤트는 은퇴 후 진로에 대한 걱정을 하는 선수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하는 검사가 있다는 것을 널리 알리고 싶어 기획되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은퇴운동선수 실태조사에 따르면 매년 평균 나이 23세에 해당하는 은퇴선수가 1만 명씩 발생하고 있지만, 무직자의 비율은 41.9%에 해당하는 등 고용불안을 겪고있다”라며 “위리라이트는 은퇴선수를 위한 플랫폼으로 은퇴선수들의 제2의 인생을 설계하고 돕는 동반자가 되고 싶다”라고 말했다.
본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위리라이트 공식 홈페이지 및 SNS에서 확인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