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비지니스를 중심으로 한 다이아 티비와 오프라인 비지니스를 중심으로 하는 플레이인더박스가 MOU를 체결하며 이색적인 업종간의 협업으로 이목을 끌고 있다.
플레이인더박스는 이번 MOU를 통해 플레이인더박스 전국 매장에서 10월 17일부터 11월 14일까지 ‘SHOW YOUR OWN’ 콜라보레이션 행사를 진행하며,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할 것이라 밝혔다.
해당 콜라보레이션에는 이연, 레베기, 카아민, 마니랜드, 헤이즐, 곽토리, 킴닥스, 조수잔 총 8명의 대형 인기 유튜버들이 참여했다. 업체 관계자는 “총 360만 구독자를 움직이는 유튜버와 플레이인더박스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서 온라인에서의 팬심을 오프라인까지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플레이인더박스는 이번 콜라보레이션 기간 동안 뷰티 유튜버 4인(헤이즐, 곽토리, 킴닥스, 조수잔)과 아트 유튜버 4인(이연, 레베기, 카아민, 마니랜드)과 함께 이색적인 포토부스와 한정판 포토프레임 8종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콜라보레이션은 최근 많은 기업들이 선택하는 마케팅 중 하나다. 최신 트랜드와 새롭고 이색적인 경험을 추구하는 MZ세대들을 사로잡기 위해 다양한 업계에서 이종 업계간의 콜라보레이션이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다. 플레이인더박스는 이러한 콜라보레이션 흥행에 발 맞추어 벨리곰, 위글위글, 에스더버니 등 캐릭터 들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MZ세대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네컷사진 브랜드다. 최근 진행한 벨리곰과의 콜라보레이션은 월 매출 2.8억을 달성했을 만큼 큰 인기를 끌었다.
플레이인더박스 관계자는 “다이아 티비의 소속 뷰티, 아트 유튜버와 협업하여 지금까지 없던 새로운 형태의 콜라보레이션 행사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행사 기간 동안에는 각 유튜버들의 개성과 아이디어를 담아 만들어진 이색적인 포토부스뿐 아니라 플레이인더박스와 다이아 티비가 함께 제작한 한정판 포스터, 노트, 에코백, 엽서, 스티커 등이 판매될 예정이다. 또한, 출시하자마자 품절되어 구매하지 못하던 다이아 티비의 굿즈들도 더현대서울점에서 콜라보레이션 기간 동안 한정수량 판매된다. 실제로 오픈 하루 만에 구독자들이 현장을 방문하여 한정판 콜라보레이션 굿즈를 구매하려는 행렬이 이어지면서 5,000명 이상의 집객을 기록했다.
플레이인더박스 관계자는 “플래그십 스토어인 더현대서울점을 제외하고도 전국 플레이인더박스 매장에서 한정판 포토프레임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다”며 “수도권에 거주하지 않는 고객들도 한정판 포토프레임으로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도록 가맹 사업을 활발하게 확장 중에 있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플레이인더박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