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웹소설 프로덕션 콘텐츠랩블루(대표 고영토)는 태국 방콕에서 개최된 ‘K-웹툰 전시회’(K-WEBTOON Exhibition Experience)에 ‘접근불가 레이디’가 참여했다고 28일 밝혔다.
K-웹툰 전시회는 카카오엔터와 주태국 한국문화원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행사로 지난 10월 10일부터 시작해 내년 1월 31일까지 태국 방콕 내 한국문화원 사옥에서 진행된다. 전시회는 국내와 국외 모두 밀리언셀러를 기록한 슈퍼 IP들로 꾸려졌으며 참여작은 ‘접근불가레이디’, ‘나 혼자만 레벨업’, ‘사내연애’, 태국 카카오 오리지널 웹툰 ‘어느 날 내가 사랑하는 아이돌 그룹 리더가 사라졌다’로 총 4작품이다.
이번 전시회는 웹툰의 내용과 이미지에 맞춰 각 작품별 테마 공간들로 꾸며졌다. 영상의 몰입감을 더하기 위해 8미터 크기의 대형 스크린으로 감싼 다크룸과 사방이 거울로 만들어진 거울룸, 그 외에도 웹툰의 주 배경이 되는 공간을 그대로 재현해 포토부스와 테마 까페 등으로도 운영하여 관람객들의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더했다.
접근불가 레이디는 거울룸에 전시됐다. 하얗게 빛나는 공간에 들어서는 순간 주인공 힐리스와 악시온, 크리스티안 등 웹툰 내 주요 인물들이 마치 살아 있는 듯이 거울을 타고 움직이며 신비롭고 아름다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또한 이번 전시회에서는 사전에 제작한 트레일러 영상과 미공개 ost도 함께 감상할 수 있어 태국 내 팬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콘텐츠랩블루 글로벌사업본부 김찬일 본부장은 “웹툰 ‘접근불가 레이디’가 한국을 넘어 태국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콘텐츠랩블루는 앞으로도 태국 법인을 교두보로 삼아 우수한 한국 웹툰들을 태국에 소개하여 K-웹툰의 해외 진출 확장과 대중화에 앞장 서겠다”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