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합사고력 교육 플랫폼 크레버스(CREVERSE)는 수리 사고력 브랜드 CMS영재교육센터가 겨울학기 신입생 모집을 앞두고 입학시험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시험은 11월 말까지 전국 CMS영재교육센터에서 시행된다. 겨울학기 개강은 12월 1일이다.
입학시험은 현 6세부터 초등학교 6학년까지 응시할 수 있다. 수학적 사고력과 교과 성취도, 문제해결 능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적의 사고력 수강 레벨을 결정한다. 입학시험을 통해 학생의 현재 학습 능력과 학습 수준, 잠재력 등을 파악하면 향후 학습 계획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된다.
예비 초등생은 기본·심화 사고력 평가와 수행·관찰 평가를 50분간 실시한다. 실기형과 단답형으로 평가한다. 초등 1~6학년은 교과 성취도와 수학적 사고 능력, 서술 능력을 70분간 진행한다. 특히 초등 4~6학년은 온라인 사고력 평가인 수학적 사고능력 평가(CTT)도 치른다.
입학시험 기간 동안 센터별 학부모 설명회와 무료 체험수업이 이뤄진다. 설명회 주제는 ‘성공 진학의 정도 CMS 사고력’, ‘4차 산업혁명 시대 리더를 키우는 CMS 융합교육’ 등 센터별로 다르다. 공통으로는 수리 사고력 교육의 필요성, CMS영재교육센터 프로그램의 특징도 소개한다. 학생을 위한 체험수업은 생각하는 I G와 Pre-WHY, WHY 등 수리 사고력 정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CMS영재교육센터 관계자는 “다양한 수학 주제를 게임과 퍼즐로 재미있게 배우고, 발표와 토론으로 이해하면 수학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다”면서 “수학은 사고력을 키우는 가장 효과적인 도구”라고 설명했다.
입학시험에 관한 자세한 내용과 센터별 설명회 일정은 크레버스 홈페이지 내 CMS영재교육센터 브랜드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