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박진영이 2년 3개월 만에 컴백한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18일 박진영의 새 싱글 '그루브 미씽(Groove Missing)'의 타이틀곡 '그루브 백(Groove Back)(Feat. 개코)'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소속사는 전날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그루브 백'의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한 바 있다. 티저는 전 세계를 들썩이게 한 'JYP 월드 랜덤 플레이 댄스 투어 2022(WORLD RPD TOUR 2022)' 현장 하이라이트가 담겼다. 서울 남산을 시작으로 스페인 바르셀로나, 태국 방콕, 브라질 상파울루, 미국 로스앤젤레스까지 각 나라를 대표하는 5개 도시 한복판에서 펼친 '그루브 백' 댄스 챌린지는 신곡과 뮤직비디오를 향한 기대감을 자아냈다. 이번 챌린지는 박진영과 춤, 노래, 흥을 사랑하는 이들이 한데 모여 펼친 댄스 축제로 그룹 ITZY(있지), 슈퍼주니어 신동, 안무가 리아킴, 유튜버 고퇴경이 각 도시 깜짝 게스트로 등장했다.
관련기사
박진영은 챌린지 음악을 하나의 완곡으로 제작해 오는 21일 오후 6시 '그루브 백' 음원을 발매할 예정이다. 음원 발매에 앞서 이날 오후 6시 뮤직비디오를 선공개하고, KBS2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방송 3사 음악 방송에 연이어 출연해 신곡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박진영이 지난 17일 SNS에 "사라진 그루브를 가져오겠다"는포부를 밝힌 만큼 기대가 쏠린다.
한편 박진영은 오는 12월 22일부터 25일까지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단독 콘서트 '박진영 콘서트 그루브 백(GROOVE BACK)'을 개최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