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여성스타트업 포럼 이정희 의장이 지난 3일 개최된 행정안전부 ‘2022 실패박람회 사업 성과공유회’에서 여성 기업가를 위한 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이정희 의장은 여성스타트업의 사회적 지지기반 마련을 위해 사단법인을 설립하고 매월 여성 기업가의 도전 사례를 공유를 위한 ‘대한민국 여성스타트업 포럼’을 개최하였고, 여성 창업 활성화를 위한 정책 토론, 여성기업가정신 연구, 여성창업자를 위한 정보제공 플랫폼 구축등 다양한 노력을 해왔다.
사단법인 여성스타트업 포럼 이정희 의장은 “대통령 표창을 받게 되어 매우 영광”이라며 “포럼은 여성스타트업을 응원하고 지지하기 위해 설립된 비영리단체로 2020년도부터 실패박람회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본 사업을 통해 더 많이 고민하고 실행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여성 스타트업을 위해 더 많이 노력하는 사람이 되겠다”고 말했다.
2021년 설립한 사단법인은 현재 250여명의 여성 기업가들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본 포럼의 활동을 통해 정보 공유, 네트워크 구축, 협력을 통한 시너지 창출 등이 이루어지고 있다.
사단법인 여성스타트업 포럼은 여성스타트업을 지지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열려있는 커뮤니티로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가입을 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