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반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기업 에이펙스 이에스씨가 2022년 11월 28일 ‘2022 대한민국 서비스산업 유공자 포상’ 시상식에서 서비스산업 발전 유공자(단체)로 선정되어 경제부총리겸 기획재정부장관으로부터 ‘서비스산업 유공자 표창’을 수상했다.
에이펙스 이에스씨는 불법 촬영물 유포 및 아동성범죄 근절을 위한 AI 기반의 불법 촬영물 유포탐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혁신적 SW 기술력을 바탕으로 공공 및 민간 대상의 서비스 환경 개선과 현안 해결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2022 대한민국 서비스산업 유공자 표창은 서비스산업총연합회가 주최하고 기획재정부가 주관해 서비스산업의 인프라 확산을 위해 공헌하고 서비스산업 수출증대 및 내수 진작, 일자리 창출 기여, 전문인력 양성에 노력한 기업에게 수여한다.
에이펙스 이에스씨 장재훈 대표는 “최근 위협데이터 분석 기능을 자유로이 맞춤 변경하고 유연하게 확장을 지원하는 프레임워크 형태의 솔루션 ‘Zecure’를 출시를 앞두고 있다”고 전하며 “‘Zecure’는 SI 사업이나 보안관제에 특화된 플랫폼 구축에 필요한 핵심 기능을 모두 제공하여 개발에 필요한 소요자원을 획기적으로 단축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향후 플랫폼 기반 서비스 산업 진출을 고려하는 기업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