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피트컨설팅’과 스타트업 온라인 교육 플랫폼 ‘유니콘클래스’가 ‘2023년 정부지원사업 합격패키지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정부에서는 예비창업패키지, 초기창업패키지, 청년창업사관학교, 창업도약패키지 등 자금, 인력, 공간이 부족한 창업기업을 위해 다양한 창업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다만 지원사업의 종류가 워낙 방대하고, 제출해야 하는 서류들도 익숙지 않은 탓에 정부지원사업 준비부터 신청까지 어려움을 토로하는 창업가들이 적지 않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창업가들을 대상으로 정부지원사업의 전체적인 이해를 돕고, 자신의 기업에 맞는 정부지원사업 로드맵 수립과 정부지원사업 필수 제출 서류인 사업계획서 작성 노하우를 공유했다. 2023 정부지원사업 합격패키지 세미나에는 오프라인으로 30명 정원으로 모집하였으나, 신청이 쇄도해 33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특히나 이번 세미나에 참석한 창업가들에게는 유니콘클래스와 (주)더피트컨설팅이 협업해 제작한 정부지원사업, 사업계획서 온라인 강의를 패키지로 제공한다. 세미나 이후에도 참석자들은 유니콘클래스를 통해 강의 수강이 가능하다.
이날 세미나에서 (주)더피트컨설팅 조두현 대표는 2023년 정부지원사업을 준비하는 창업가를 대상으로 ‘사업의 실패를 막아주는 정부지원사업 로드맵’과 ‘정부지원사업 합격을 위한 사업계획서 작성법’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세미나에서는 이론 강의뿐 아니라 실습 멘토링을 통해서 정부지원사업 최적화 로드맵과 사업계획서 요약문 작성하기를 진행하며 참석자들의 정부 지원사업 준비를 도왔다.
유니콘클래스 배태준 매니저는 “이번 세미나 만족도 설문 결과 대부분의 창업가가 후속 프로그램을 희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세미나 이후 온라인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고 전했다.
㈜더피트컨설팅 조두현 대표는 “세미나를 진행할 때 마다 하길 잘했다고 느낀다. 세미나를 진행할 때 마다 참석자 분들이 세미나 내용을 놓치기 싫어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는 진풍경을 보게 된다”며, “그만큼 정부지원사업과 사업계획서가 창업가에게 절실하게 필요하다. 앞으로도 창업가들을 위한 서비스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