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이스타즈가 이번에 획득한 이노비즈는 기술혁신시스템 평가와 기술보증기금의 실사평가를 통해 기술적 경쟁력을 확보하고, 미래 잠재력을 인정받은 기업에게 중소벤처기업부가 제공하는 국가 인증제도다.
이노비즈 인증을 위해서는 ▲기술혁신성 ▲기술 사업화능력 ▲기술 혁신경영능력 ▲기술혁신성과 등의 4개 분야를 평가한다. 이 인증을 획득하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혁신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R&D, 행정, 인력, 수출 등 다양한 형태의 정부 지원혜택이 제공된다.
헤이스타즈는 기존에 어려웠던 한국어 학습의 틀을 깨고 K-pop, K-drama 등 한류에 기반한 영상 콘텐츠로 외국인 학습자가 보다 쉽게 한국어 교육을 배울 수 있도록 한국어 교육 앱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헤이스타즈는 최근 AI 전문기업 마인즈랩과 마음에이아이(maum ai)시스템 구축 계약을 체결하며 다양한 모습의 버추얼 한국어 튜터 교육용 영상을 제작할 수 있고, 학습자들에게 자유로운 대화형 API를 통해 실시간 회화 연습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
또한, 실제 한국인과 대화가 어려운 외국에서 AI 버추얼 휴먼 튜터와의 한국어 회화 연습이 실시간으로 가능케하며, 헤이스타즈의 특허기술인 학습자 발화 데이터를 빅데이터화 하는 기술을 통해 데이터 분석 기반의 한국어 회화 연습을 제공한다.
헤이스타즈 송진주 대표는 “한국어 교육업체로써 AI 기술과 한국어교육의 조합이 차별성으로 인정된 결과라 기쁘다"며 "앞으로 더 좋은 서비스로 고객들께 다가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기술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