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尹대통령 “유니콘 기업 대거 탄생 뒷받침하겠다”

CES 혁신상 수상 벤처·스타트업

대통령실로 초대해 오찬 간담회

윤석열 대통령이 2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디지털 기술혁신 기업인과의 오찬 간담회에 앞서 2023 CES 최고 혁신상을 수상한 그래핀 스퀘어 홍병희 대표로부터 그래핀을 이용해 만든 접을 수 있는 얇은 온열판 그래핀 라디에이터에 대해 설명듣고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2일 “정부는 과학기술, 디지털 분야 혁신 스타트업들 중에서 세계적인 유니콘 기업들이 대거 탄생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2023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에 참여한 디지털 기술혁신 기업 CEO 40여명을 초청해 오찬 간담회를 갖고 “첨단 과학기술과 디지털 기반의 혁신에 국가 경쟁력은 물론이거니와 우리의 미래 생존이 걸려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윤 대통령은 “정부는 지난 9월에 디지털 전략을 발표하고 경제사회 전반에 디지털 혁신을 촉진하고 있다. 우리 경제를 둘러싼 복합위기를 극복하는 한 축으로서 수출 증진과 함께 스타트업 코리아를 추진하면서 우리 청년 세대의 도전과 혁신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윤 대통령은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고, 우수 인재 유치와 또 투자 생태계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여러분이 전 세계에 보여준 첨단 과학기술과 혁신 역량이 경제성장과 새로운 시장 개척은 물론이고, 누구나 공정하게 기술의 혜택에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누리고, 또 나아가서 우리 국민과 세계 시민의 자유와 복리를 확대하는 기폭제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여러분들이 글로벌 스탠다드를 선도해 나가는 주역이 될 수 있도록 정부도 적극 뒷받침하겠다”며 “여러분들과 함께 대한민국을 최고의 혁신허브로 만들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참석한 기업들은 1월 초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CES에 참가해 혁신상(Innovation Awards)을 받은 과학기술·디지털 기반 벤처·스타트업들이다. 대통령실은 “간담회는 혁신 기업인들이 거둔 성과를 격려하고 디지털 기술혁신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기 위해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윤 대통령은 오찬 간담회에 앞서 CES 혁신상 중에서도 최고혁신상(Best of Innovation)을 수상한 벤처?스타트업의 제품이 시연된 부스를 관람했다. △닷(시각 장애인을 위한 세계 최초의 촉각 그래픽 장치) △마이크로시스템(전자식 자가세정 지능형 보안 카메라) △지크립토(블록체인 기반 온라인 투표 플랫폼) △그래핀 스퀘어(첨단 신소재 그래핀으로 열을 생성하는 가상 벽난로) △버시스(메타버스를 활용한 스트리밍 음악 서비스) 등 5개 회사다. 윤 대통령은 CEO들에게 “특허 등은 확실히 돼 있느냐” “개발한 지 얼마나 됐느냐” 등 질문을 던지기도 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2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디지털 기술혁신 기업인과의 오찬 간담회에 앞서 2023 CES 최고 혁신상을 수상한 마이크로시스템의 인공지능(AI) CC(폐쇄회로)TV 카메라에 대해 설명을 듣고 분무기로 물을 뿌려보고 있다. 전자식 자가세정 기술이 적용돼 태풍과 같은 기상재해 환경 및 오염상황에서도 선명한 화질을 제공한다. 연합뉴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1q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