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어 전문 교육 브랜드 시원스쿨 제2외국어가 ‘제 3회 한국수어의 날’을 맞이해 모두의 언어를 기념하는 영상을 제작 및 공개했다.
한국수어의 날은 한국수화언어법 제정일을 기념하기 위해서 제정된 법적 기념일로 올해 3회째를 맞이했다. 총 17개 언어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시원스쿨 제2외국어는 전국의 농아인과 더불어 모든 이들이 수어의 날을 기념하기 위하여 이번 영상 제작에 나섰다.
시원스쿨 한국수어의 날 기념 영상에서는 일본어, 중국어, 베트남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독일어, 러시아어, 헬라어 등 시원스쿨의 총 10개 언어 대표 강사의 기념 인사와 수어 인사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영상은 1분 미만의 숏폼 콘텐츠로 최근 유행하는 짧은 영상 트렌드에 맞춰 제작됐다. 해당 영상은 2월 3일(금) 제3회 한국수어의 날에 맞춰 각 언어별 시원스쿨 유튜브 채널과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원스쿨 제2외국어 관계자는 “제3회 한국수어의 날을 기념해 뜻깊은 영상을 제작하게 됐다. 수어 또한 우리가 사용하는 수많은 언어들 중 한가지로 국어와 동등한 자격을 지닌다. 이번 영상을 통해서 수강생들, 전국 농아인들 모두 각 언어의 인사를 확인하는 것과 함께 한국수어의 날의 의미를 되새겨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시원스쿨은 아시아어(일본어, 중국어, 베트남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미얀마어), 유럽어(스페인어, 프랑스어, 독일어, 러시아어, 이탈리아어, 아랍어, 히브리어, 헬라어, 튀르키예어, 포르투갈어, 라틴어) 등의 교육을 진행 중에 있다. 2022년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 1위 수상한 바 있는 외국어 전문 교육 브랜드로 교육 외에도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가고 있는 중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