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마이다스아이티 자인연구소가 지난18일 부산 해운대 센텀시티에서 2023년<사람경영포럼>을 개최했다.
국내2천3백여 강소기업 성장을 돕는(사)한국강소기업협회와 경영자 육성 전문기업인 ㈜위대한경영자 후원으로 진행된 이날 포럼에는 중소 규모 기업경영자 및 개인사업자 등 약400여 명의 경영진이 참석했다.
포럼 주제는 ‘사람이 답이다’로 건설공학분야SW 세계1위 기업인 마이다스아이티와 국내 경영, 채용분야SW 혁신선도기업인 마이다스인 이형우 회장의 특별강연 및 질의 응답으로 진행되었다.
이형우 회장은 마이다스아이티 창업 이래20여년간 사람과 경영에 대한 연구를 지속해오며 역량검사 등 사람 중심 경영솔루션을 개발해 마이다스 계열 마이다스인을 통해 보급하고 있는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이날 강연에서 이형우 회장은 국내 경영자들에게 ‘자연주의 인본경영’을 통해 마이다스아이티를 세계1위 기업으로 성장시킨 비결과 성공과 행복을 위한 인생의 지혜를 나눴다.
이형우 회장은 “경영은 현재의 자원을 사용하여 바람직한 미래를 만드는인과적 연결행위다. 개인의 인생이든 기업의 조직이든 경영을 통해 미래를 만들어 간다. 그 공통 분모인 사람의 본질과 속성을 합리적으로 이해해야, 삶의 행복도 조직의 성장도 가능하다"라고 밝혔다.
마이다스아이티 자인연구소의 최원호 실장은 “사람의 본질을 이해하기 위해 자연과학적으로 사람을 연구하고 그 결과를 토대로 구성원들의 행복과 사회행복을 돕는 것이 곧 경영이 나아가야 할 방향"이라며"자연의 결 대로 사람을 키우고 세상의 행복을 돕는 경영의 가치에 대해 보다 많은 기업과 경영진들이 함께 알고 실천했으면 좋겠다"고 행사의 취지를 소개했다.
포럼에 참석한 ㈜위대한 경영자의 관계자는 “이형우 회장의 강연을 통해 역량 기반의 인재 발굴과 신뢰 구축, 성공경험 지원을 통해 성장으로 이끄는 경영에 대해 인사이트를 나눌 수 있어 흡족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마이다스아이티 자인연구소가 운영하는 ‘사람경영포럼’은 사람 중심 경영을 추구하는 기업인들의 모임으로 향후에도 사람과 경영의 본질에 대한 과학적, 합리적 이해를 바탕으로 개인의 행복과 기업의 성장, 사회의 교육에 대한 변화와 혁신을 경영자들과 함께 하기 위해 다양한 행사와 모임을 진행할 계획이다.
사람경영포럼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계획은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