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 및 비디오 및 통신 솔루션 전문기업 ㈜제이시에스가 (주)엔지아커넥트와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 체결로 다수의 글로벌 통신 장비 및 솔루션을 국내 시장에 공급해온 제이시에스는 TVWS 무선 통신 서비스 플랫폼 기업인 엔지아커넥트의 국내 영업에 나선다. 지난 10여 년간 국내 통신장비 업계에서 축적한 경험과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엔지아커넥트의 통신 기술을 국내시장에 소개하고, 이를 위하 파트너사들과 긴밀하게 협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엔지아커넥트의 대표 기술인 TVWS(TV White Space)는 지상파 디지털 TV 방송 대역 중 사용하지 않는 TV대역 가용 주파수 또는 TV 유휴 채널을 활용한 인터넷 통신 기술이다. 엔지아커넥트의 TVWS 기술을 사용하면 안정적이며 다양한 통신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2019년 세계 최초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 프로젝트인 ‘바하마 샌드 달러’ 프로젝트를 수주해 TVWS 기술로 국가 화폐 유통 통신망을 구축함으로서 사업을 시작했다. 국내에서는 한강공원 내 무선 CCTV 설치 사업과 육군사관학교 무인감시 시스템 사업을 수주해 진행 중이다.
또한 NZIA 신재생 에너지ESG Pole과 TVWS 무선통신을 결합해 신재생 에너지, 무선인터넷 및 EV 모빌리티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선로 매립 공사가 불필요하고 유선 CCTV설치상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어 시장 내 가격 및 기술력 관련 경쟁력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된다.
제이시에스 채규성 대표는 “엔지아커넥트와의 총판 계약을 통해 TVWS 통신 기술을 국내에 공급하게 되어 기대가 크다. 엔지아커넥트의 자체 개발 기술과 서비스에 대한 신뢰와 확신이 있어 총판 사업을 시작하기로 결정했고 국내시장 영업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엔지아커넥트 김유석 대표이사는 “국내 사업을 전략적으로 확장하기 위해 제이시에스를 총판으로 선정하게 되었다. 그동안 통신 솔루션을 전문적으로 유통해온 제이시에스와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사업 수주를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엔지아커넥트의 TVWS 기술은 3월 2일 오후 1시에 방송된 SBS Biz ‘Pick Up! 트렌드 스페셜’에 소개된 바 있다.
제이시에스는 엔지아커넥트의 국내 사업을 위한 파트너를 모집 중이며, 파트너 및 엔지아커넥트 솔루션 관련 문의를 받고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