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PLUS는 (주)미우와 6월 15일 부터 18일까지 킨텍스에서 개최하는 'M+ARTFAIR'에 앞서 미술의 세계를 알리는 토크쇼 프로그램 ‘미술랭가이드’를 론칭하며 4월 3일 첫 방송 일정을 공식 확정지었다고 밝혔다.
4월 3일 첫방송 예정인 ‘미술랭가이드’는 연예계 대표 MC 한석준, 모델 이현이가 공동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미술의 역사와 대한민국의 작가들을 소개한다.
‘미술랭가이드’에는 큐레이터 이유진, 도슨트 정우철, 인플루언서 조섹츤이 출연한다. 이유진 큐레이터는 UC Berkeley에서 미술사학과 순수미술을 복수전공하여 해외 전시기획, 경매, 동시통역 등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으며 <미술랭가이드>에서 가이드로 활약할 예정이다.
정우철 도슨트는 예술의 전당에서 툴루즈 로트렉전과 마이 아트 뮤지엄에서 알폰스 무하전을 진행한 이력이 있으며 <미술관 읽는 시간>, <내가 사랑한 화가들> 등 다수의 저서를 출간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정우철 도슨트는 <미술랭 가이드>에서 보조 가이드 역할을 한다.
방송인이자 인플루언서인 조섹츤은 자칭 타칭 ‘조곤조곤 섹시한 츤데레’로 미술 입문자 ‘미린이’역을 맡아 미술랭가이드의 질문 요정을 담당한다.
제작진은 “MBC PLUS ‘미술랭가이드’에 사람들이 꼭 방문해야 할 미술관과 그에 얽힌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담았다. 미술시장이 새롭게 떠오르는 과정에서 대한민국 작가들의 이야기와 차별화된 즉석 퍼포먼스, 큐레이터, 도슨트들의 활약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기대 바란다. ‘미술랭 가이드’는 대중들에게 한국의 작가들과 그 작품을 알리는 유익한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며 “이강소, 오만철, 박방영, 김선두 작가들의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한다. 또 이와 관련된 다방면의 이야기를 다루는 미술심리치료 관련 컨텐츠도 만나볼 수 있다”고 전했다.
MBC PLUS ‘미술랭가이드’는 4월 3일 첫 방송을 진행하며 매주 월요일 아침 8시 MBC every1에서 방송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