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출판사 티칭허브가 스승의 날을 기념해 오는 5월 10일까지 자사의 신규 및 기존 회원을 대상으로 ‘떠날 수 있다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전국 선생님들의 노고에 대한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티칭허브를 이용하는 초·중·고 교사라면 누구나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며, 스승의 날을 맞이해 떠나고 싶은 여행지와 이유를 댓글로 작성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총 850명에게 올리브영 모바일 상품권, 스타벅스 커피 쿠폰 등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5월 12일 티칭허브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금성출판사 티칭허브는 교수학습자료를 무료로 지원하는 교사 전용 사이트로 △교과 활동 자료 △문제 은행 서비스 △창의적 체험활동 콘텐츠 △우리 지역 맞춤 자료 등 학교 수업 현장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류청산 경인교대 교수와 공동 개발한 ‘창의·융합 교실’ 콘텐츠도 공개했다. 이는 초등학교 음악·미술·체육·실과를 중심으로 다양한 교과 및 범교과 주제를 융합한 수업이다. 특히 ‘2022 개정 교육과정’에 초점을 맞춰 평가 자료와 활용 방법을 개발해 효율성과 전문성을 높였다.
티칭허브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가 스승의 날에도 학교 현장에서 힘쓰시는 선생님들께 조금이나마 힐링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맞춰 항시 고민하고 양질의 자료를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