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롭테크 스타트업 ㈜데이터노우즈는 이달 ㈜하이그로우마케팅그룹과 디지털 핵심역량 강화 및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은 ㈜데이터노우즈가 운영하는 빅데이터 기반의 부동산 정보 애플리케이션 ‘리치고’의 광고서비스 사업을 위해 진행되었으며, 리치고의 광고상품을 기획/서비스 운영하기 위해 양사가 협력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하이그로우마케팅그룹은 다년간 쌓아온 애드테크 광고 솔루션을 기반으로 부동산 매매 의사결정 지원 솔루션을 선보이며 분양 광고에 최적의 퍼포먼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데이터노우즈가 2020년 처음 선보인 ‘리치고’는 빅데이터로 부동산의 가치와 시세를 분석하고 예측하는 부동산 전문 애플리케이션으로 지난해 ‘리치고 2.0’을 개발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리치고’는 30여 가지의 빅데이터를 학습한 인공지능 모델을 기반으로 2년 후 아파트의 미래 가격을 예측하고, 지역별/단지별 투자 점수화를 통한 상세 분석이 가능하다. 또, 한눈에 보는 재개발/호재 분석, 청약 분석, 경쟁사 대비 호가와 실거래가를 더 잘 추종하고 높은 성능을 보이는 ‘리치고 시세’ 데이터를 구축하기도 했다.
이번 ㈜하이그로우마케팅그룹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리치고’의 새로운 광고 구성인 스페셜AD, 프리미엄AD, 홈배너AD, 지도핀AD 등의 상품을 런칭할 예정이다.
김기원 ㈜데이터노우즈 대표이사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리치고’의 신뢰성을 한 단계 더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양사가 보유한 각 분야에서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급변하는 부동산 시장을 가장 잘 해석하는 AI 기반 부동산 서비스를 고객에게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리치고’는 다양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KB부동산, 하나카드, 하나은행, 삼성카드, 농협중앙회, NH농협은행 등 다양한 금융기관과 현대건설, DL건설, 롯데건설, GS건설, 현대엔지니어링, 한화건설 등 메이저 건설사와 협업을 진행해왔다. 또, 오차율 8% 이하로 국내 최고 수준의 기술을 선보이고 있으며, 기술 보호를 위해 10여개의 관련 특허를 출원 및 등록해 나가며 핵심 기술을 고도화해 나가고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