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인증 IT학원 에이콘아카데미 홍대학원이 현직 개발자와 함께하는 ‘자바(JAVA)개발 12기를 개강한다고 27일 밝혔다.
현직 개발자와 함께하는 JAVA 풀스탭 웹개발 12기는 34세 이하 미취업자 혹은 수료 후 취업에 있어 결격이 없는 자, 6개월간 수업에 집중이 가능한 자에 한해 참여 가능하다.
교육 일정은 오는 6월 7일부터 11월 28일까지 약 6개월 기간동안 진행되며, 교육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8시간으로 완성도 높은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과/차장급 현직 개발자 4인과 풀스택 웹개발 최종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하면서, 기획단계부터 최종 보완작업까지 현직 개발자 멘토가 한 개조씩 담당하여 서포트 한다는 점이 눈에 띈다.
또한 다른 교육과정과 차별화를 위해 실무에서 활용되는 기술과 기업에서 요구하는 역량을 바탕으로 현장감 있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참가자들이 기업 맞춤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실제 직무에 투입돼도 무리 없이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에이콘아카데미 홍대학원의 현직 개발자 멘토 4인방은 대기업, 중견기업, 중소기업, 코스닥 상장 기업에서 활발히 개발자로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이에 웹개발과 프로젝트를 집중코스로 △풀스택 자바 웹개발 △Git&Github를 활용한 협업 △현직개발자 오프라인 멘토링 △2000여개 중/소/대기업 혁신기업 취업연계를 통해 개발자를 양성하고 있다.
에이콘아카데미 홍대학원 관계자는 “초보자와 비전공자들도 무리없이 교육에 따라올 수 있도록 에이콘아카데미 홍대학원은 기초부터 심화과정까지 필요한 핵심사항만 준비했다”라며, “실제 전담 매니저가 항시 대기하여 수강생들의 수료과정 전반을 관리하고 해당 과정을 끝까지 이수할 수 있도록 함께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교육 비용은 전액 국비 지원이 가능하며 훈련수당(훈련장려금, K-DT 특별수당)과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 관련 추가 지원 내용과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