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키친 앤 다이닝 브랜드 르크루제가 남프랑스 해안가의 여유로움에서 영감을 받은 ‘리비에라 컬렉션(Riviera Collection)’을 국내에 론칭한다.
‘리비에라 컬렉션’은 프랑스 남부 꼬뜨다쥐르의 청량한 바닷빛 블루 컬러 ‘아주르’, 맑은 물빛의 경쾌한 블루 컬러 ‘캐리비안 블루’, 지중해의 강렬한 태양 빛을 받아 반짝이는 자갈과 모랫빛을 형상화한 ‘머랭’과 노란색 ‘넥타르’의 네 가지 컬러로 이루어져, 남프랑스 리비에라 해안의 여유로운 무드를 선사한다. 르크루제 대표 아이템인 시그니처 원형냄비와 스킬렛, 다채로운 스톤웨어로 구성돼 남유럽의 햇살 아래에서 휴가를 즐기는 듯한 감성으로 스타일링할 수 있다.
시그니처 원형냄비는 열전도율과 보존율이 높아 스튜, 구이, 수프 요리뿐만 아니라 여름 시즌 홈파티를 위한 샴페인, 와인 칠링에도 적합하다. 1~2인용의 16cm에서 4인 이상 파티에도 적합한 22cm까지 다양한 사이즈의 원형 냄비는 ‘아주르’, ‘캐리비안 블루’, ‘머랭’, ‘넥타르’ 4가지 컬러 조합으로 만날 수 있다. 볶음 요리, 오븐 요리 등에 활용 가능한 스킬렛은 캐리비안 블루 16cm, 아주르 20cm, 넥타르 23cm 3종으로 선보인다.
스톤웨어 또한 다양하게 구성됐다. 파스타와 리조토, 카레 등 한 그릇 요리를 담기에 좋은 파스타샐러드볼22, 사이드 디쉬를 담거나 미니 케이크 굽기 등 활용도가 다양한 스태커블라메킨200, 애피타이저나 사이드디쉬, 디저트 등을 담기 적합한 애피타이저접시 4p세트, 아침이나 브런치에 활용하기 좋은 시리얼볼16 4p세트 등의 아이템으로 요리와 취향, 용도에 따라 다채롭게 테이블 스타일링을 할 수 있어, 남프랑스로 여행을 간 듯한 감각적인 지중해식 홈파티 연출이 가능하다.
특히 애피타이저접시 4P세트, 시리얼볼16 4P세트, 미니볼 4P세트, 미니라메킨 4P세트, 스푼 4P세트, 프렌치머그350 4P세트, 카푸치노머그200 4P세트는 감각적인 일러스트 패키지에 4가지 컬러가 하나씩 들어있다.
르크루제 관계자는 “남프랑스 해안가의 여유로움이 가득한 리비에라 컬렉션은 다가오는 여름 시즌 홈 다이닝을 남프랑스 리비에라 해안에서 즐기는 휴가 무드로 연출하기에 완벽하다”며 “남유럽의 정취를 담은 4가지 컬러로 선보이는 시그니처 원형냄비와 스킬렛, 다양한 스톤웨어와 함께 지중해 스타일의 홈 다이닝을 즐기기 바란다”고 전했다.
르크루제 ‘리비에라 컬렉션’의 시그니처 원형냄비, 스킬렛은 전국 백화점 르크루제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미니볼 4P세트와 미니라메킨 4P세트, 카푸치노머그200 4P세트, U머그380은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다. 스푼4P세트는 전국 백화점 르크루제 매장과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