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개발법인 인레드 주식회사는 한국 교직원 협동조합과 부동산 개발사업 협력을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날 협약식에는 한국 교직원 협동조합 사무총장과 인레드 주식회사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인레드 주식회사는 프로젝트 공동 사업 수행을 위한 개발 사업타당성과 금융 조달 등 개발업무 일체의 전문성을 제공하고, 한국 교직원 협동조합은 공동사업 수행을 위한 토지 확보, 인허가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지속 가능하고 발전적인 프로젝트 구도를 공동 개발해 양질의 신규 부동산 개발사업을 발굴하고 전략적 파트너로서 안정적인 사업 진행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김현근 인레드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다양한 형태의 우수한 부동산 개발사업을 발굴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며 "한국교직원협동조합이 추진하는 각종 신규 사업 발굴 등 사업영역 확장과 목표 달성을 지원해 양사 간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용범 한국 교직원 협동조합 사무총장은 "이번 협약으로 양질의 신규 부동산 개발사업을 더욱 면밀히 검토하고 발굴할 것"이라면서 "부동산개발 시장 정보를 공유하는 등 두 회사 간의 유기적인 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양사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인레드 주식회사는 개발사업타당성조사, 개발시행, 건축자금 조달, 기획부터 분양까지 개발PM, 도시개발사업 및 정비사업 PM, 자산유동화 및 구조화 금융, 에쿼티 자금조달계획, M&A, 각종 금융조달 FA(financial Advisor)에 특화된 부동산개발 회사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