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문서 및 전자계약 솔루션 전문기업 와이더랩(대표 정용수)이 카카오페이 전자서명 서비스인 ‘페이싸인(Paysign)’을 넥센타이어에 공급했다.
‘페이싸인’은 각종 계약서, 안내장, 청구서, 모바일 등기 등을 손쉽게 발송할 수 있는 전자서명 서비스로 발송된 전자문서는 카카오톡을 통해 확인 및 서명이 가능하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넥센타이어의 고객들은 타이어 렌탈서비스(넥스트레벨)을 통해 손쉬운 계약서 작성은 물론 카카오톡으로 보다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게 되어 편의성이 크게 개선되었다.
이번에 공급된 ‘페이싸인’은 공인전자문서중계자 카카오페이의 '전자문서 유통증명서'를 통해 전자문서의 송·수신 및 열람 이력을 증빙할 수 있게 되었다. 더불어 고객의 전자문서는 금융권 1호 하나금융티아이 공인전자문서센터에 안전하게 보관하여 법적 효력을 강화하였다.
이로 인해 그 동안 1-2일 정도 소요되던 서면 전달 방식에서 카카오톡을 통한 실시간 전자문서 전달로 발송 비용을 줄일 수 있게 되었으며, 모든 계약서는 전자문서로 생성되기 때문에 종이문서 절감에 따른 환경 보호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이번 페이싸인 도입을 계기로 업무 프로세스 간소화는 물론 고객 만족을 높일 수 있는 서비스를 계속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