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 투자마켓 ‘와우플래닛(대표 김애니은희)’이 5월 15일(월)부터 6월 21일(수)까지 대학교 힙합 동아리를 대상으로 힙합 동아리 대항전 UNI’ VERSE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항전은 힙합 동아리 내에서 결성된 팀 단위로 참여 가능하다. 대표자 1인이 참가 신청서를 작성해야 하며, 2분 30초에서 5분 내외의 음악을 6월 15일부터 21일까지 와우플래닛 홈페이지에 업로드하면 된다. 현재 서울대학교 ‘바운스팩토리’, 연세대학교 ‘RYU’, 광운대학교 ‘C-SPOT’ 등 다수의 동아리가 참가 신청을 마친 상태다.
수상 동아리는 6월 23일 발표될 예정으로, 6월 15일부터 6월 21일까지 득표한 ‘좋아요’ 개수를 기준으로 순위를 가리게 된다. 단 좋아요 최소 기준인 100개를 충족하지 못할 시 등수와 관련 없이 시상에서 제외된다. 상금은 1등 400만 원, 2등 300만 원, 3등 200만 원, 4등과 5등은 각 50만 원이 지급된다. 시상 행사는 6월 30일 진행 예정이다.
수상작이 되지 못한 작품 역시 좋아요 100개 이상을 획득할 경우 ‘시드마켓’에 등록이 가능하며, 크리에이터(창작자)는 서포터(투자자)가 아이디어를 구매한 비용을 바탕으로 콘텐츠를 완성할 수 있다. 크리에이터와 서포터는 미래의 메가 히트 작품을 함께 완성해 나가는 즐거움과 결과에 따른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와우플래닛 김애니은희 대표는 “힙합이라는 매력적인 장르를 중심으로 모인 학생들을 지원하여 더욱 양질의 음악을 제작할 수 있는 장을 만들겠다”라는 포부를 밝히며 “크리에이터 이코노미를 구축하는데 앞장서는 와우플래닛의 행보를 기대해 달라”라고 덧붙였다.
자세한 사항은 와우플래닛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