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안전 브랜드 케이투세이프티(이하 K2 Safety)가 최고급 기능을 갖춘 하이엔드 안전화 KG-115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최근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른 안전화 착용 의무 확대로 안전화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케이투세이프티가 선보인 KG-115는 안전성과 함께 무엇보다 발의 쾌적함을 위한 최상의 컨디션을 제공토록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완벽한 방수 및 효과적인 투습 성능을 갖춰 현장의 다양한 환경에서도 쾌적한 착화감을 제공하며, 2개의 BOA 다이얼 적용을 통해 발목과 발등을 구분하여 미세한 조절이 가능해 최적의 피팅감을 제공한다.
소재 부분에서는 천연가죽과 코듀라 메쉬를 사용하여 내구성이 뛰어나고 착화감이 편하며, 뛰어난 내마모성과 높은 인장 및 뚫림 강도, 가벼움, 빠른 건조 등 우수한 성능을 갖춘 소재를 사용했다.
착화감에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솔의 경우 마이론 미드솔과 이중경도 미드솔을 적용해 충격 흡수 성능이 뛰어나고 보행 충격이 완화될 뿐만 아니라 피로 누적을 줄여주고 근육 부상 또한 방지할 수 있다.
특히 아웃솔의 경우 미끄러짐을 예방한 논슬립 아웃솔을 적용했으며, 인솔(깔창)은 충격 흡수와 자세 교정에 뛰어난 신소재를 적용하여 피로 감소 효과까지 확보했다.
K2 Safety 관계자에 따르면 “KG-115는 지금까지 출시했던 안전화 제품들의 최고급 기능만 모아 놓은 하이엔드 안전화 제품으로 안전화 본연의 역할과 함께 고기능성까지 모두 경험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특히 고어텍스와 코듀라 소재가 만나 최상의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확신한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