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영건설이 강원도 고성군 아야진리 일대에 공급하는 '아야진 라메르 데시앙'이 완판 초읽기에 들어갔다.
지역 일대 유일의 브랜드 대단지라는 상징성과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을 덜어주는 금융혜택, 청정 해변을 조망할 수 있는 세컨드 하우스 상품으로의 가치 등이 맞물리면서 높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아야진 라메르 데시앙은 강원도 고성군 아야진리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3층~지상 29층, 8개동, 전용면적 59~215P㎡(펜트하우스 포함), 총 811가구로 구성된다.
실제 단지는 주변 일대 유일무이의 브랜드 대단지로 조성되며, 특히 시공능력평가 17위에 빛나는 태영건설 '데시앙'의 차별화된 설계가 도입된다.
우선 남향·남동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해 채광과 통풍이 잘 되도록 했으며, 이를 통해서는 바다 조망 효과까지 극대화했다. 또한 평면은 3~4Bay(베이) 위주로 구성해 개방감을 확대하는 동시에 공간활용성을 높였다. 여기에 집안 곳곳에는 드레스룸, 파우더룸, 알파룸, 다용도실 등을 도입해 수납공간과 편의성도 뛰어나다는 평가다.
고성에서는 보기 드문 다채로운 커뮤니티도 시선을 끈다. 피트니스클럽, G.X룸, 실내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등 취미생활을 위한 공간부터 라운지카페, 다목적실, 코인세탁실 등 여가생활을 위한 시설이 다양하게 꾸며진다. 또 키즈플레이클럽, 카페형도서관, 스터디룸(남·여) 등 자녀를 위한 시설도 두루 갖춰질 예정이다.
이뿐만 아니다. 단지 내에는 다채로운 자연과 물놀이터가 구성되는 아쿠아플라자를 비롯해 어린이놀이터, 루프탑가든, 시니어가든, 메이플가든, 오챠드 티가든 등의 조경도 꾸며져 일상의 쾌적함은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 밖에도 단지는 스마트 환기 시스템, 청정환기 전열교환기, 세대 대기전력 차단 및 일괄소등 스위치 등의 첨단시스템을 도입해 입주민의 건강증진과 에너지 절감에 힘썼으며, 놀이터 아이 지킴이, 내진 시스템, 번호인식 주차관제 및 지하주차장 비상벨 등의 편의시스템과 안전시스템도 적용한다.
아야진 라메르 데시앙은 우수한 분양조건도 돋보인다. 특히 중도금 전액 무이자, 1차 계약금 1천만원 정액제 등을 제공해 소비자의 초기 자금 부담을 크게 줄였다. 이를 통해서는 잔금 납부 전까지 추가 자금 마련과 고금리 시대에 따른 이자 부담도 없다는 게 분양관계자의 설명이다. 또한 단지는 계약금을 완납하면 바로 분양권 전매도 가능해 향후 부동산 상승기 전환 시에는 시세 차익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분양관계자는 "태영건설 데시앙의 우수한 상품성과 매력적인 분양조건에 대한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상당하다"며 "특히 최근에는 관광산업의 재개로 세컨드 하우스 투자 열기가 다시금 올라오면서 이를 찾는 투자자들의 문의와 발길도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실제 아야진 라메르 데시앙은 다양한 관광지가 자리하고 있는 고성군의 지역적 특성과 바다 앞 아파트라는 장점을 갖춰 세컨드 하우스로도 매력적이라는 게 업계의 분석이다.
단지는 아야진항과 아야진해변을 내려다보는 언덕에 위치해 동해 바다 조망(일부 제외)이 가능하고, 아야진 해수욕장이 반경 400m 내에 위치해 오션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또 근거리에 위치한 설악산 울산바위도 조망(일부 가구 제외)할 수 있고, 천진천 등 천혜의 자연환경도 가깝다.
여기에 7번 국도가 접해 있어 속초까지 이동이 수월해, 아야진의 중심생활권은 물론 이마트 속초점, 속초시외버스터미널, 속초수산시장 등 속초 생활권도 공유 가능하다.
이 밖에도 단지는 동해고속도로, 서울양양고속도로 등 광역도로망도 편리하게 진입할 수 있으며, 인근에는 춘천~속초 동서고속화철도사업과 강릉부터 제진까지 잇는 동해북부선 철도사업 등이 2027년 개통을 목표로 진행되고 있어 교통 환경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한편 아야진 라메르 데시앙은 현재 견본주택에서 동호수지정 선착순 분양을 진행중이며, 견본주택은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일원에 위치해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