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센트릭스서비스코리아는 원하는 문장을 텍스트로 입력하면 해당 문장을 그대로 음성으로 변환하고 이를 아바타가 구두로 설명하는 화면을 구현해 주는 솔루션 ‘신세시아(Synthesia)’를 활용해 ‘콘센트릭스 CS 소프트 스킬’ 교육과 ‘콘센트릭스 문화’에 대한 교육 영상을 제작하고 직원들에게 공개할 계획이다.
앞서 콘센트릭스는 AI 아바타 및 TTS 기술을 활용한 보다 생동감 넘치고 몰입감 있는 교육 영상에 대한 글로벌 파일럿 프로그램을 통해 업무 효율성 및 교육 참여도 향상, 업데이트 및 유지 관리 시간 절감 등 의미 있는 결과를 확인했다.
콘센트릭스서비스코리아는 글로벌 파일럿 프로그램의 성과를 넘어서는 교육 만족도와 효율성 향상을 목표로 한국어 버전 교육 영상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강사에 대한 의존도와 교육 콘텐츠 제작에 소요되는 시간과 노력을 절감하도록 여러 분야에 걸쳐 다양하고 흥미로운 자기 주도형 교육 영상들을 디지털 기술 기반으로 제작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신입 온보딩, 업무 프로세스, 선진 사례 관련 교육 영상뿐만 아니라 리더십 메시지 및 웰컴 메시지 등과 같은 사내 커뮤니케이션, 성과 보상, 고객 대상 행사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생동감 넘치는 영상 콘텐츠를 선보이며 업무 효율과 직원 및 고객 경험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콘센트릭스서비스코리아 주은심 대표는 “AI 아바타 및 TTS 기술 외에도 유익한 정보를 보다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여러 방안들을 적극적으로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콘센트릭스는 Fortune Global 500의 주요 기업들을 포함한 1000여 글로벌 고객사들에게 컨택센터를 통한 다양한 고객 경험 (Customer Experience, CX) 전략 및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