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홍보대행사 리포트팩토리는 다년간의 업계 실무 경험을 보유한 전문가들이 모인 셀러브리티 및 탑 스타일리스트 네트워킹 에이전시다. 지난 2020년 론칭 이후 현재까지 남성복과 여성복 및 스포츠웨어, 쥬얼리 브랜드 등 다양한 국내 디자이너브랜드들을 포함 하이엔드 브랜드와 아이웨어 브랜드, 키즈 및 식음료 등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와 뷰티 브랜드까지 등 광범위한 분야에서 클라이언트의 PR 및 마케팅 업무를 성공적으로 진행해 왔다.
적은 팀원으로 꾸려진 스타트업 회사임에도 단기간 성장을 이루었으며 2021년에는 뷰티 브랜드의 전체 리브랜딩을 도맡아서 진행하여 매출을 견인하기도 했으며, 2023년 3월부터는 연구개발 전담부서를 개설해 대표(김은비)를 중심으로 내부 연구진이 함께 국내 디자이너 패션 브랜드들의 홍보에 주력할만한 다양한 리소스들에 대한 연구를 끊임없이 진행하는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해당 업체의 주요 서비스는 전략적으로 미디어와 셀러브리티들을 연결하여 고객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노출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있다. 더불어 실시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오픈소스 SNS 채널을 통한 홍보 전략과 미디어에 노출된 콘텐츠를 활용해 많은 잠재 고객군에 구매까지 연결하는 바이럴 마케팅을 제공하여 브랜드의 실질적인 타겟에게 연결될 수 있는 것을 목표로 둔다.
또한, 브랜드 광고 비주얼 디렉팅과 행사 기획 및 운영 등 광범위한 영역에서 참신한 아이디어와 마케팅 영역을 넓혀나가는 인적 자원들 또한 이 회사의 강점이다.
리포트팩토리 강한별 팀장은 "일반적인 홍보 대행사가 셀러브리티에게 옷을 입힌 후 단순한 바이럴 콘텐츠를 만든다면, 리포트팩토리는 옷을 입힌 후 일어나는 즉각적인 일들을 한 번 더 생각하고 실행하며 기획을 시작한다”며 “리포트팩토리의 강점인 친화적인 커뮤니케이션으로 브랜드사와의 긴밀한 소통을 진행하며, 이는 실시간으로 매 순간 이루어져 다양한 기획까지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매 시즌, 일어날 수 있는 실시간 이슈들에 대한 대비와 다른 대행사에서 생각하지 않는 마케팅 방향성을 제시하여 색다른 콘텐츠들을 재빠르게 만들어 내고, 브랜드별로 제안하는 맞춤형 프레젠테이션 기획을 제공한다”고 전하며 리포트팩토리만의 강점을 전달했다.
한편, 리포트팩토리는 신규 브랜드인 ‘ETRE AU SOMMET(에트오소메)’를 영입하여 클래식과 모던 등 상반되는 감성의 조화를 추구 전개하며 여성 셀러브리티 라인을 강화해 나가고 있으며, ‘샤클라라(shaclara)’와 구조(KOOJO)를 통해 국내 명품 디자이너 브랜드의 저력을 한번 더 확인시키고 한층 강화된 남성복 라인업을 통해 확실한 셀러브리티 매칭을 통한 시너지를 창출해내 가고 있다. 더불어 △노피셜노피스 △해피엔딩이즈마인 △위글위글 △이올로 △로렌스폴 △1989스탠다드 △MAG&DRAW(매그앤드로우) △척 △토니웩 △커스텀어클락 △세컨모놀로그 △아나키아 등 트렌드 중심에 있는 유수의 브랜드와 함께하고 있다.
오픈 2주년을 지나 오픈한지 3년차에 접어들며, 리포트팩토리의 첫번째 프로모션을 통해 그동안 계약의 기회를 놓쳤던 많은 브랜드들에게 10% 신규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해당 부분은 기존 미팅 진행 후 계약을 진행하지 않았던 브랜드뿐만 아니라 신규 미팅을 진행하는 브랜드에게도 제공되는 혜택이다. 넓어진 리포트팩토리의 이번년도 새로운 공간에서 더욱 쾌적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서 해당 혜택이 더욱 기대되는 바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