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플랫폼 전문 기업 ㈜피씨엔(PCN, 대표 송광헌)이 지난 9일 개최된 제3회 SW AWARDS 행사(공공부분발주자협의회, 정부정보화협의회 주최, 한국상용소프트웨어협회 주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후원)에서 ‘2022년 정부ㆍ공공분야에서 우수하고 범용적으로 보급된 상용SW’로 선정돼 수상했다고 밝혔다.
오아시스(OASIS)는 Open API Service Integration System의 약자로 기관이나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를 외부에 제공, 혹은 개방하고자 할 때 API를 통해 배포할 수 있도록 Open API를 자동 생성해 주는 도구이자 웹서비스 솔루션으로 국내 관공서에서는 압도적인 인지도를 가지고 있다.
REST, SOAP, RSS/ATOM, RDF 등 표준 API 서비스를 간단한 GUI 툴을 이용해 웹 서비스를 생성하고 배포할 수 있으며 별도의 프로그래밍 언어나 복잡한 작업 없이도 쉽게 사용할 수 있어 시스템 구축 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단축할 수 있다. 또한 모든 DBMS(Oracle, MS-SQL, MySql, PostgreSql, Cubrid, Hadoop/Hive)를 지원하여 확장성이 뛰어나며 사용자 key 발급 등 보안에도 월등한 솔루션이다.
해당 제품은 피씨엔(PCN)의 솔루션 기술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돼 행정안전부, 국회, 경찰청을 비롯한 각종 정부기관 및 민간기업에 납품돼 사용되고 있으며 최근 한국부동산원에서 수행한 차세대 부동산 거래관리 시스템 구축 사업에서 Open API 구축에 활용, API 자동 생성 기능을 통해 사업 기간 단축 및 유지운영 관리에 큰 기여를 해 공적 조사 시 고객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피씨엔(PCN) 송광헌 대표는 “생산성과 신뢰도가 높은 피씨엔(PCN)의 여러 데이터 솔루션을 바탕으로, 국가 정책으로 추진하는 디지털 선도국가와 데이터 생태계 조성을 실현하는데 보다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