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용 무선 안드로이드오토 내비게이션 엠기어스(Mgears)가 ‘엠스틱3’ 제품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티저 이미지로 공개된 엠스틱3(Mstick3) 제품의 예약판매 일정은 7월 5일부터 2주 동안 진행하며, 이 때 제품의 가격이나 상세 스펙이 공개될 예정이다. 그리고 정식 출시 일정은 7월 19일이다.
차량용 순정 내비게이션의 인터리어를 유지하며 화면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처럼 활용 가능하도록 바꿔주는 엠스틱3(Mstick3)는 전작에 비해 성능이 우수해졌다. 조작성과 동작성이 한 단계 진화했으며 4K 고해상도 지원한다.
‘엠스틱(Mstick) 제품군’은 Android Auto가 지원되는 차량 디스플레이에서 이용 가능하다. 차량의 디스플레이에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원하는 앱을 설치할 수 있는 ‘엠스틱 모드’와 안드로이드를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는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 (Wireless AA) 모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운전 중에 티맵이나 카카오네비, 네이버 지도 등을 차량용 순정 내비게이션 화면으로 크게 볼 수 있고 음성 인식 기능을 탑재해 음성 비서 서비스를 차 안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정차 중 차량용 순정 내비게이션 화면을 통해 유튜브, 넷플릭스, 디즈니+ 등 감상하고 싶은 영상을 선택하여 차량의 강력한 오디오 시스템으로 전용 앱 ‘엠기어스 고’로 편하게 사용 가능하다.
엠기어스 관계자는 “엠스틱3 제품 출시 일정에 맞춰 본사 공식 카페에서 6월 23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6시간 동안 엠스틱3 체험단을 모집할 예정이다.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엠스틱3 티저 이미지 및 제품에 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엠기어스 공식 홈페이지 및 카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공식 SNS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