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카디 코리아(대표 안준홍)는 스카치위스키 브랜드 듀어스(Dewar’s)가 새 브랜드 영상을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듀어스는 브랜드 영상을 통해 자사 특징인 ‘더블 에이징’을 소개했다. 더블 에이징이 무엇인지, 차별점은 어떤 것이 있는지 일러스트 작가 일이칠과 협업하여 전달했다.
듀어스 관계자는 “이번 브랜드 영상을 통해 듀어스 독자 기술인 더블 에이징을 소개하고, 소비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일이칠 작가와 협업했다”며, “이번 기회에 듀어스 위스키에 대해 접하고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듀어스는 1846년 창립해 160년가량 이어져 온 스카치위스키 브랜드로 긴 역사와 ‘더블 에이징’이라는 독자적인 기술이 특징이다. 출시 이래 유럽 왕실과 미국 유명 인사에 언급되고 1893년에는 영국 빅토리아 여왕으로부터 ‘왕실 인증서(Royal Warrant)’를 받은 바 있다.
또한, 듀어스는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IWSC 국제 주류 대회에서 여러 차례 상은 받은 바 있다. 주력 제품인 ‘듀어스 12년’의 경우 하이볼로 음용하기 좋은 제품으로 알려져 있다. 듀어스는 이미 미국과 일본에서는 2위 스카치위스키 브랜드로 자리매김하여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에 듀어스와 협업한 일러스트 작가 일이칠은 독특한 스타일의 일러스트가 특징이다. 잡지 일러스트, 전시공간 연출 외에도 다양한 기업,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 작업을 꾸준히 하고 있으며 유명 퀴즈 프로그램의 메인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했다.
듀어스의 새로운 브랜드 영상과 브랜드 스토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듀어스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듀어스는 롯데마트 및 이마트 일부 매장에서 판매 중이며, 데일리샷과 우리동네GS를 통해 온라인 구매도 가능하다. 듀어스 관계자는 “오프라인 구매 시 매장 문의 후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덧붙였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