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이앤씨가 경남 김해 장유, 율하권역에 선보이는 더샵 대단지 아파트가 분양 성공의 청신호를 켰다. 김해시 신문1도시개발구역(이하 신문1지구) A7-1블록에 들어서는 ‘더샵 신문그리니티’의 견본주택에 오픈 직후부터 인파가 몰리는 등 지역 내외의 높은 기대감이 입증됐다.
포스코이앤씨가 7일에 개관한 ‘더샵 신문그리니티’의 견본주택에는 무덥고 습한 날씨 속에서도 오픈 이전부터 긴 대기줄이 형성되는 등 대규모 인파가 몰리며 북새통을 이뤘다. 내부에서도 모형도를 둘러싼 수요자들과 유니트를 관람하려는 수요자들로 연신 북적거렸다.
방문객들은 인근 장유, 율하 신도시 거주민을 필두로 창원, 부산은 물론 각지에서 소식을 듣고 찾아온 외지인들까지 다양했다. 견본주택에 마련된 상담석 역시 분양가, 청약일정, 상품 등에 관한 설명을 듣는 사람들로 가득 찼으며, 대기석 역시 상담을 기다리는 사람들로 발 디딜 틈이 없었다.
인근 율하지구에 거주하는 김모씨(47세)는 “인근 아파트의 노후화로 신축 아파트가 귀하다보니 더샵 브랜드의 대단지 새 아파트가 들어선다는 소식에 관심이 생겨 견본주택에 방문했다”며 “역시 브랜드 아파트답게 마감재 하나부터 평면, 커뮤니티, 조경 하나까지 고급스럽고, 타입도 중대형 위주라는 점이 마음에 들어 청약을 넣을 생각이다”고 말했다.
실제 더샵 신문그리니티는 다양한 수요자의 취향을 고려해 전용 102㎡ ? 84㎡ 평면을 각각 3개 평면으로 다각화했다. 전 타입에 알파룸, 현관창고와 더샵의 특화상품인 케어룸이 적용된다. 각 평면 역시 알파룸을 활용한 룸인룸 설계와 더블 드레스룸 등 다양한 특화 평면설계를 선보였다. 아울러, 팬트리, 붙박이장 등 풍부한 수납공간 마련에 신경을 썼고, 전 타입에 걸쳐 친환경성을 강화한 자원순환형 마감재를 적용했다.
특히 차별화된 커뮤니티에도 호평이 이어졌다. 주촌면에 거주 중인 이모씨(36)세는 “현재 살고 있는 아파트에 이렇다할 커뮤니티가 없어서 단지 내 커뮤니티에 관심이 많았다”며 “함께 온 지인 역시 서울 새 아파트보다도 커뮤니티 수준이 높다고 이야기하고, 대단지 규모에 걸맞은 다채로운 커뮤니티가 조성되는 것 같아 기대가 된다”고 전했다.
더샵 신문그리니티의 커뮤니티 시설 ‘클럽 더샵’에는 야외에서 티 파티 및 소규모 모임이 가능한 테라스형의 ‘게스트하우스’가 김해 장유·율하 권역 최초로 조성된다. 아울러 커뮤니티 로비에 마련되는 카페공간인 더샵 라운지와 GDR과 스크린이 적용된 골프연습장, 필라테스/GX룸, 냉온탕 사우나, 코인세탁실, 오픈 라이브러리 형태의 작은 도서관 등이 들어서 입주민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주변 자연환경을 모티브로 한 조경설계도 기대를 모으는 요소다. 단지 중앙에는 인근 조만강, 대청천 등을 수경시설을 통해 표현한 ‘네이처테라스’가 들어서고, 석가산과 조형폭포를 담아낸 ‘미라지포레’, 썬큰가든, 페르마타가든, 팜가든, 순환산책로 등 다양한 콘셉트의 테마정원이 각 동 전면에 조성된다.
아울러, 물놀이장을 비롯해 주민운동시설, 유아놀이터, 어린이놀이터, 돌봄센터, 경로당 등의 다양한 입주민 편의시설들이 단지 곳곳에 조성돼 입주민들이 여유로운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합리적인 분양가가 책정됐다는 점 역시 수요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부산 동래구에서 방문한 정모씨(52세)는 “지역 아파트값을 고려하면 분양가가 굉장히 매력적으로 책정된 것 같다”며 “분양가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상황인 점을 감안하면, 실거주 뿐 아니라 투자가치도 높을 것 같다”고 말했다.
포스코이앤씨 분양 관계자는 “수많은 관람객들이 견본주택을 찾아 주셨고, 대부분 상담까지 받고 돌아가셨을 정도로 단지에 대한 관심이 뜨거웠다”며 “중도금 무이자와 계약금 1차 1천만원 정액제 등 분양혜택도 제공되는 만큼 우수한 청약 성적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더샵 신문그리니티’는 지하 3층~지상 29층, 10개 동, 전용면적 84~102㎡의 아파트 총 1,14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로는 84㎡A 360가구, 84㎡B 147가구, 84㎡C 145가구, 102㎡A 296가구, 102㎡B 100가구, 102㎡C 98가구로 구성됐다.
‘더샵 신문그리니티’의 청약 일정은 이달 17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8일(화) 1순위, 19일(수) 2순위 청약으로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25일(화), 정당계약은 8월 5일(토)~7일(월)까지 3일간이다.
견본주택은 경남 김해시 대청동 일원에 마련돼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