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산업진흥원은 지난 6일 창원 컨벤션센터에서 ‘2023년 방산 창업 발굴 네트워크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네트워크 행사는 국방기술진흥연구소, 창원산학융합원, 창원산업진흥원이 공동으로 주최하였으며 방산혁신클러스터사업단 등 방산 창업 지원기관과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방산 창업기업 등 총 7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방위산업에 대한 민수기업의 진입장벽 완화와 방산창업 성공률 제고를 위한 경남 지역 내 창업지원 시설 간 네트워크 구축을 목적으로 방산 유관기관의 지원사업 안내와 조동진 전문위원, 국방과학연구소 박병근 수석의 방위산업 전문가 특강, 방산 기술 창업 선·후배 기업 간 상호 네트워킹이 진행됐다.
아울러 창업기업과 지역거점 기관 간의 네트워킹 장을 마련함으로써 방산 우수기업을 공유하고 지역 내 방산 창업 인프라를 조성해 창업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계기가 됐으며, 방산혁신 기술 창업가 집중성장 프로그램 교육참여자 및 방산 기술 창업 선·후배 간의 네트워킹 장을 마련하여 정보 교류와 경남도내 선도 방산창업 커뮤니티로서의 소속감 고취 및 화합을 도모했다.
장동화 원장은 “창원산업진흥원은 방산 관련 창업교육과 시제품 제작 등의 프로그램으로 방산 기업의 진입장벽을 낮추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지역 방위산업 진흥을 위하여 창업기업과 지원기관과의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기반을 구축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