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이커머스 전문 풀필먼트 서비스인 ‘START TODAY’ 및 글로벌 셀러를 위한 크로스보더(Door to Door) 배송 전문 서비스 ‘STOO’를 운영 중인 물류테크기업 주식회사 에스티엘(대표이사 강태영)이 경기도 일산에 6번째 풀필먼트 물류센터를 신규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신설된 일산 물류센터는 총 2,500평의 규모로, 하루 최대 50,000건의 크로스보더 출고가 가능한 센터이다. 이는 이커머스 물류에 특화된 설계로, 수도권 물류의 중심지인 일산에 위치하고 있어 이동 시간의 단축과 빠른 배송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더불어 코스메틱 물류에 대한 전문 지식과 경험을 보유한 인원이 다수 배치되어 있어 고객에게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타트투데이 강태영 대표는 이번 신규 센터 개장에 대해 "국토부 스마트물류센터인증을 획득하면서 축적된 노하우를 이번 신규 센터에도 반영하였다"고 전하며, "스타트투데이의 표준화된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시스템과 인프라를 강화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스타트투데이는 국내 일산, 파주, 가산 등의 센터를 비롯해 일본 도쿄에도 풀필먼트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지난 6월에는 스타트투데이 2센터가 국토부의 스마트물류센터 인증을 획득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