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한국일보가 주최하고 서울경제신문이 후원하는 ‘코리아타임즈 뮤직 페스티벌(KTMF) 2023 K팝 커버 경연대회’의 2차 메타버스 예선을 기념하는 대체불가토큰(NFT)이 발매된다.
한컴그룹의 메타버스 플랫폼 아즈메타가 발매하는 KTMF PASS NFT 컬렉션은 오는 23일부터 10월 23일까지 아즈메타의 KTMF 페스티벌 존에서 열리는 KTMF 2023 K팝 커버 경연대회의 개최와 함께 탄생했다. 메타버스 내에서 열리는 2차 예선은 본선에 진출할 톱10을 결정한다. 아즈메타 회원이라면 누구나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컬렉션은 아즈메타의 아이템 디자인을 기반으로 제너레이티브 아트 방식으로 제작된 특별 한정판이며, 다음달 출시된다. 총 2023장의 NFT로 구성되어 있으며 KTMF의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하게 되는 이번 대회의 개최를 기념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 NFT는 멤버십 서비스와 NFT가 결합된 것으로, 각 NFT에는 아즈메타 KTMF 독점 커뮤니티에 입장할 수 있는 권한과 더불어 아바타가 착용할 수 있는 의상이 포함돼 있다. 또 KTMF 비공개 클럽 회원 자격과 경품 추첨 이벤트 참여권, 아즈메타 NFT 프로젝트 우선 구매 권한, KTMF CD NFT 무료 민팅권과 아즈메타 오프라인 이벤트 VIP 초대권, KTMF 오프라인 상품 할인 등 혜택이 제공된다.
아즈메타는 이번 컬렉션의 민팅을 앞두고 KTMF PASS NFT 우선 구매 권한을 획득할 수 있는 카드 드로우 이벤트를 다음달 1일까지 개최한다. 참여자 모두 우선 구매 권한을 획득할 수 있다.
아즈메타는 이번 컬렉션 론칭과 함께 NFT 생태계 확장에 나선다. 자세한 정보는 아즈메타 홈페이지와 공식 소셜미디어, 커뮤니티와 텔레그램, 카카오톡 등을 통해 만날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