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수도권 부동산시장은 각종 지표가 우상향을 보이고 있다. 특히 매매심리지수가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국토연구원이 발표한 '7월 부동산시장 소비자 심리조사' 결과에 따르면 수도권 매매심리지수는 2021년 10월(130.3) 이후 21개월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에 8월 주택사업경기전망지수는 수도권을 중심으로 큰 폭의 상승세가 이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주택산업연구원 조사에 따르면, 8월 서울은 110.0에서 127.2로 17.2포인트 상승해 올해 들어 최고치를 기록했고, 경기(105.8→117.5)와 인천(86.6→108.3)도 큰 폭 상승했다.
한 업계관계자는 "그만큼 수도권을 중심으로 가격이 오르고 거래가 늘고 있다는 의미"라며 "실제 매매시장과 분양시장에는 수요자들의 발길이 이어지면서 매매가격이 상승하고 신규 단지는 분양 완판이 이어지는 모습이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수도권에서는 기 분양 단지에 대한 관심도 다시 커지는 분위기다. 특히 주요 입지와 브랜드, 미래가치 등을 갖춘 단지에는 수요자들의 관심이 다시금 집중되면서 계약 열기가 다시 달아오르는 모습이 이어지고 있다.
대표적으로는 1군 브랜드 푸르지오가 시공을 맡아 의왕백운밸리에 선보이는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이 있다. 실제 이 단지는 브랜드 건설사의 시공과 함께 쾌적한 입지, GTX호재 등의 미래가치가 부각되면서 수요자들의 발길이 꾸준히 이어지고, 계약이 빠르게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은 경기도 의왕시 학의동 일대에 2개 단지로 조성된다. 1,2단지를 합쳐 40,246㎡(구 12,174평)의 부지에 연면적 합계 302,800㎡(구 91,597평)으로 지하 6층~지상 16층 13개동에 전체 1,378세대 규모다.
만 60세 이상만 입주 가능한 호텔식 실버타운인 ‘스위트’(전용 61㎡, 84㎡, 임대주택 총 536세대)와 분양형 하이엔드 오피스텔(전용 99㎡, 119㎡, 총 842실)이 복합 개발되는 세대공존형 대규모 주거단지로 조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단지는 우수한 입지여건을 갖춘 것이 장점으로, 의왕시가 자랑하는 백운호수가 주거단지 전면에 펼쳐져 있고 바라산, 백운산이 사업지구 배후를 둘러싸고 있어 쾌적한 주거여건이 기대된다. 또 도보거리에는 복합쇼핑몰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의왕점(타임빌라스)'가 자리해 편의성도 뛰어나다는 평가다.
이뿐만 아니다. 단지는 뛰어난 강남접근성도 돋보인다. 특히 정부가 연내 착공, 2028년 개통을 알린 GTX-C노선 인덕원역이 인접해 이에 따른 수혜가 예상된다. 그런 가운데 인덕원역은 GTX-C노선을 시작으로 향후 월곶판교선(예정), 동탄인덕원선(예정) 등이 추가로 개통을 앞두고 있어 교통편의성과 미래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은 세대공존형 주거단지라는 테마에 걸맞게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도입하는 것이 특징이다. 대표적으로 단지 내에는 24시간 토탈 라이프케어 프로그램인 ‘클럽 포시즌’이 계획돼 있다. 이를 통해 부모, 자녀와 손자녀까지 3대가 어우러져 다양한 활동을 즐기는 일상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이곳은 월드컵경기장 2개에 버금가는 약 1만1000㎡(구 3500여평)에 달하는 매머드급 규모에 5성급 호텔 마감수준으로 설계되며, 실내 수영장(25m 3레인), 실외 썬큰 수영장, 골프연습장(스크린 15석, 스크린룸 5실), 피트니스(약 220여평), 호텔식 사우나, 바디케어(호텔식 스파샵) 등을 연계해 액티비티 활동을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입주민은 프리미엄 서비스도 누릴 수 있다. ‘법무법인 율촌’, ‘가립 회계법인’, ‘하나투어’ 등 사전업무협약이 된 국내 각 분야의 최정상급 전문업체들이 입주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각 업체들은 입주자들의 전화 한 통이면 해당 업체의 담당 전문가로부터 각 분야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전담 직원 및 창구를 마련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분양관계자는 "여기에 실버타운인 '스위트' 입주민에 한해서는 국내 최고 수준의 병원과 협업을 통해 고품격 의료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라며 "이는 매년 1회 무상으로 제공되며, 시설 내 24시간 간호사도 상주할 예정으로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지체없이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그런 가운데,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의 분양형 하이엔드 오피스텔은 아파트 수준 이상의 세심한 설계와 무상혜택, 우수한 분양조건으로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어 눈길을 끈다.
실제 오피스텔은 기존 아파트 층고보다 15~30cm 높은 2.45~2.55m 층고(우물천장 2.6m)를 확보해 넓은 실내 공간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으며, 호텔식 욕실구조 적용, 전 세대 시스템에어컨(4~5개소), 붙박이장(1~2개), 중문, 하이브리드 쿡탑 등을 모두 무상옵션으로 제공해 쾌적한 라이프스타일을 누릴 수 있도록 배려했다.
또한 주택소유여부가 상관 없고, 처분조건 및 자금조달계획서 제출 등이 필요없이 계약이 진행 가능하며, 발코니 확장비도 없다. 여기에 중도금 60% 무이자 대출 혜택은 물론, 계약금 5%에 대한 추가 무이자대출을 지원해 계약금 5%만 있으면 입주 때까지 추가 자금부담이 없다.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의 홍보관은 경기도 의왕시 학의동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보다 자세한 안내는 홍보관 방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