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애프터마켓 트렌드 한 자리에…오토살롱위크, 킨텍스서 8~10일 개최

개성 넘치는 튜닝카, 럭셔리카, 클래식카 등도 선보여

KG모빌리티 토레스 풀 라인업 첫 선

오프로드 시승 체험 등 다양한 체험 이벤트 마련

오토 컨퍼런스 위크서 국내외 전문가, 석학 참여

2023 오토살롱위크 포스터. 사진 제공=킨텍스




국내 최대 자동차 애프터마켓 전시회 ‘2023 오토살롱위크’가 이달 8~10일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다.

오토살롱위크는 자동차 관련 애프터마켓 트렌드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국내 유일의 행사로 오토서비스(정비·세차), 오토케어, 오토튜닝, 부품, 전장용품, 액세서리 분야를 비롯해, 개성 넘치는 튜닝카와 럭셔리카, 클래식카 등 평소 쉽게 만나볼 수 없는 특별한 차량들을 선보인다.

140개사 900여개 부스 규모로 열리는 올해 행사에서 KG모빌리티는 토레스 EVX를 선두로 △토레스 VAN △토레스 Bi-Fuel 등 토레스 풀 라인업을 최초로 선보인다. 특히 튜닝 모빌리티 스타일의 차량과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된다.

이와 함께 올해 참가기업 중 가장 큰 규모로 참가하는 국내 최고 픽업 트럭 전문 튜닝기업 ‘아이언빌드’는 서스펜션 튜닝, 롤바(베드렉)튜닝 등 픽업트럭의 압도적인 스타일과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 트렌스포머를 연상시키는 KG모빌리티의 신규 제뉴인 용품으로 등록된 멀티-카고-렉 실물도 아이언빌드 부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미니카 컬렉터를 열광하게 할 만한 제품들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손오공은 글로벌 1위 자동차 다이캐스트 브랜드 △핫휠 △매치박스 △타막웍스 △팝레이스 △파라64 등 프리미엄 미니카를 소개한다. 국내엔 처음 선보이는 핫휠 신제품(블러바드 시리즈 5종)과 타막웍스(페라리 F40 GT 레드, RWB997 등) 및 한정판 제품의 화려한 라인업을 ‘오토살롱위크’에서 첫 선을 보인다.



세차용품 기업들의 참여도 꾸준히 증가한 가운데 영국의 고품질 세차용품으로 유명한 오토브라이트다이렉트는 세차와 디테일링을 더욱 재밌고 쉽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현장에서 시연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오토살롱위크의 ‘도심속 오프로드 극한시승 체험존’은 관람객들이 사륜구동 튜닝차량을 실제 오프로드에서 달리는 것과 같이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 공간으로 한국자동차튜너협회 회원사의 검증된 운전자들이 동승해 아찔한 경험을 안전하게 시승해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또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운영하는 ’VR 자동차 튜닝체험버스‘에서는 VR로 튜닝차량을 실제와 같이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는 시승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올해 처음 기획돼 동시 개최되는 ‘2023 오토 컨퍼런스 위크’ 행사에서는 국내외 유명한 전문가, 석학들이 ‘정비산업의 미래와 새로운 가능성’을 주제로 급변하는 모빌리티 트렌드에 맞춰 국내 정비산업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토살롱위크 관계자는 “올해 행사는 많은 기대만큼이나 다채롭고 색다른 분위기 속에서 관객과 참가기업이 함께 소통하고 체험하는 새롭고 흥미로운 공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의 입장권은 오토살롱위크 공식홈페이지, 네이버, 인터파크, 킨텍스 앱을 통해 사전구매가 가능하며 현장구매도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경 마켓시그널

헬로홈즈

미미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