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2·5호선 더블역세권에 위치한 반도건설 '영등포 반도 아이비밸리'가 입주를 시작했다.
영등포구 영신로에 위치한 '영등포 반도 아이비밸리'는 '성남고등 반도 아이비밸리'를 시작으로 '가산역 반도 아이비밸리'에 이어 세 번째로 입주를 시작한 지식산업센터이다.
‘영등포 반도 아이비밸리’는 연면적 3만8,870㎡으로 지하 1층(주차장 제외)부터 지상 11층 까지 전실 제조·공장형으로 총 228개 호실이 구성되며, 지상 1층은 32개 호실의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섰다.
지하철 5호선 영등포시장역(도보 3분)과 2·5호선 환승역인 영등포구청역에서 도보로 접근이 가능하다. 또한 영신로, 영등포로, 국회대로 등 주요 도로를 이용해 북쪽으로 양화대교 방면, 동쪽으로 여의도 방면 진입이 쉬워 여의도 업무지구(YBD), 도심업무지구(CBD), 용산지구, 상암DMC, 마곡지구 등 주요 업무지구까지 차량으로 10~20분대로 이동 가능하다.
대지면적 6,317.40㎡으로 1층 로비부터 탁 트인 개방감을 자랑하며, 지상에서 지하로 출입하는 썬큰으로 접근성을 강화하였다.
다양한 크기의 평면 설계로, 1인 기업, 스타트업, 중견기업까지 입주 중에 있다. 52%의 높은 전용률로 설계해 실사용 면적이 넓어 공간효율이 뛰어나며 쾌적한 업무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각 층마다 회의실 및 휴게실이 마련되며, 3층과 11층에 옥상 휴게정원이 조성되어 있다. 또한, 효율적인 사무실 사용을 위해서 각 호실별로 '계절창고'를 제공하여, 물품 보관에 편의성을 제공한다.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영등포구청, 세무서, 우체국 등 관공서가 가까워 행정업무를 보기 편하다. 뿐만 아니라 반경 1km 내에 빅마켓 영등포점, 이마트 영등포점, 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점, 홈플러스 영등포점 등 대형유통업체도 위치한다. ‘영등포 반도 아이비밸리’ 입주지원센터는 서울시 영등포구에 운영중이며, 입주기간은 23년 11월 20일까지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