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실사이버대학교(총장 한헌수)가 대학 최초 졸업생 홍보단 ‘숭사랑단’ 1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일 오후 7시, 온라인을 통해 진행된 숭사랑단 1기 발대식에는 숭사랑단 홍보단원에 선발된 졸업생을 비롯해 숭실사이버대 한헌수 총장과 이창우 입학홍보처장, 신홍석 홍보팀장 등 대학 주요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온라인 발대식에서는 20대부터 60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층에 걸쳐 사회 각계각층에서 활동 중인 졸업생 홍보단원들의 간단한 자기소개와 함께 각자 숭실사이버대에 재학하며 느낀 장점과 자신의 삶 또는 커리어에 도움을 받았던 점 등을 전하기도 했다. 특히 홍보단 대부분이 대학생활을 통해 꿈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었고, 진로 선택과 역량 강화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입을 모아 참석자들의 많은 공감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이와 함께 숭실사이버대 로고인 ‘Upgrade your dream’ 문구가 새겨진 후드티를 맞춰 입은 홍보단원들은 임명장과 숭사랑단 웰컴 키트 인증샷과 함께 각자 손 하트를 그리며 단체 촬영을 진행하기도 했다.
숭사랑단은 향후 블로그를 비롯해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등 개인 사회 관계망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 등을 통해 대학 및 학과에 대한 소개와 함께 본인의 업무와 삶에 대해 소개하는 콘텐츠를 제작, 업로드하는 미션을 수행한다. 또한 온오프라인 홍보활동은 물론 희망하는 단원들을 대학 공식 홍보모델로 선정, 다양한 광고 및 홍보에 활용할 예정이다.
숭실사이버대 한헌수 총장은 “숭사랑단은 대학에 대해 남다른 애교심과 자부심을 지니고 있는 졸업생들이 주축이 되었다는 점에서 그 자체만으로도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숭사랑단이 적극적인 홍보활동에 나설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예정이다”라며 “평생교육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며, 우리 대학에 입학하는 학우의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급변하는 사회적 흐름에 맞춰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을 위해 전공 및 교양과목을 지속적으로 개설해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