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이앤씨가 다음 달 경기 의정부시 의정부역 인근에서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 분양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미군 공여지인 캠프 라과디아 도시개발사업을 통해 들어서는 단지로 최고 48층, 전용면적 84~165㎡, 총 1401가구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다. 도시개발사업을 통해 공공 청사, 주차장 등도 함께 지어지며 단지에 3만㎡ 규모의 공원이 인접해 있다. 생활 편의 시설로는 신세계백화점·로데오거리·제일시장·을지대병원·의정부시청·예술의전당·CGV 등이 인근에 있다. 이외에 의정부서초·다운중이 도보로 통학 가능하며 의정부중·의정부여고·학원가·정보도서관 등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GTX-C노선의 수혜가 기대된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GTX-C노선은 경기 북부의 양주 덕정에서 경기 남부의 수원을 잇는 총 86.46㎞ 길이의 급행 철도로 총 14개 정차역이 있다. 의정부역에서 강남 삼성역까지는 20분대로 이동이 가능해진다.
업계 관계자는 “GTX-C노선이 연내 본격적으로 착공에 들어갈 경우 의정부시, 특히 의정부역 일대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면서 “최근 원자재값 인상 등의 이유로 아파트 공급 불안이 가중되고 있어 연내 분양 물량 등 신축 아파트는 앞으로 경쟁력이 더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