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보령 엘리체 헤리티지’ 하이엔드급 주차대수로 주차 걱정 NO

주차 스트레스 없는 세대 당 1.6대의 넉넉한 주차 공간 확보





우리나라 전국 자동차 등록대수는 지난 2022년 3월을 기준으로 2,507만대를 넘었다. 이는 인구 2.06명 당 1대의 자동차를 보유한 것과 같은 수치다. 자동차 대수가 많아 환경 오염 등의 문제도 뒤따르지만, 실제로 매일 체감하는 스트레스는 바로 아파트 주차대란이다.

주차 대수가 한정된 단지의 경우 어쩔 수 없이 이중주차를 하거나 인근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며 불편함을 감수해야 한다. 이에 최근에는 수도권뿐만 아니라 전국 지자체에서 주차난 해소가 중요한 과제가 되면서, 많은 아파트 브랜드들이 여유로운 주차 공간을 갖춘 아파트를 내세우며 신축 아파트 선택 시 ‘주차 대수’ 또한 중요한 선택의 기준이 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보령에서 최대 단지, 최고층으로 공급되는 프리미엄 아파트 ‘보령 엘리체 헤리티지’는 보령 지역 최대에 달하는 세대 당 1.6대의 넉넉한 주차 대수, 단지 내 차량 없는 아파트로 주목받고 있다. 세대 당 1.6대는 그동안 보령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하이엔드급 주차 대수로, 주차 걱정이 없는 단지의 쾌적함을 누릴 수 있다.

10월 분양을 앞둔 ‘보령 엘리체 헤리티지’는 보령 선호 주거지역으로 꼽히는 ‘보령의 강남’ 동대동에 위치하며, 보령 지역에서 6년 만에 공급되는 신축 아파트다. 총 971세대 29층으로 전 세대 희소가치 있는 중대형 평형 125㎡, 109㎡, 84㎡ A·B·C 타입으로 공급되며, 지역에서 10년 만에 선보이는 중대형 평형으로 더욱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자체 철강, 레미콘 회사를 계열사로 보유한 서진건설의 대표 프리미엄 아파트 브랜드 엘리체로 공급되며, 설계는 롯데월드타워의 설계를 담당한 범건축이 맡아 더욱 안전하고 튼튼한 주거 공간을 선보일 계획이다.

프리미엄급 중대형 아파트 품격에 걸맞은 우수한 주거 공간으로 마감재는 세라믹에서 업그레이드된 외산 석재를 사용한다. 화장실 벽과 바닥이 전 세대 석재 마감이 적용되며, 프리미엄 인테리어를 조성하는 거실 아트월과 주방 벽체 및 가구 상판 등도 선택이 가능하다.



여기에 14m의 초와이드 광폭 거실(일부 세대)과 4BAY 혁신 설계를 적용했고, 난간대 시야의 간섭이 없는 입면 분할창으로 보다 개방감을 누릴 수 있다. 29층 최고층으로 일부 세대는 성주산 조망이 가능한 뷰세권도 확보된다. 대다수 동은 필로티 구조가 적용되며 1, 2층 일부 특화세대는 3m의 탁 트인 층고를 적용해 집이 더 넓어 보이는 효과가 있다.

단지 내에는 다양한 명품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된다. 휴게시설, 놀이터, 펫 가든, 티하우스, 게스트하우스,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등 전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시설이 조성돼 단지 내에서도 원스톱 라이프를 즐기기에 충분하다.

동대동 신주거타운 최중심 입지로 다양한 편의 시설도 가깝게 누릴 수 있다. 대형마트 홈플러스를 비롯해 중앙시장, 시청, 세무서, 경찰서, 소방서 등의 관공서 등이 가까우며 동대, 명천지구의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입지다. 버스터미널과 한내로, 충서로, 대청로, 대천 IC, 보령해저터널 등도 가까워 어디로든 편하게 이용 가능한 교통망도 확보됐다. 성주산, 옥마산, 보령베이스 골프&리조트 등도 가까워 옥마산 패러글라이딩이나 보령베이스 골프&리조트에서의 골프 라운딩 등 다양한 레저 활동도 즐길 수 있다.

보령은 현재 수소도시 조성사업 대상지역으로 대형 호재가 예고된 만큼 미래가치도 밝다. 블루수소 플랜트 구축사업(2025년 계획), 해상풍력단지(계획), LNG 냉열 특화산업단지(2025년 계획), 수전해 수소생산기지 구축사업(2026년 계획) 등 지역 경제의 새로운 성장 동력과 일자리 창출이 예정된 만큼, 이에 따른 인프라 확충과 직주근접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

보령 엘리체 헤리티지 관계자는 “최대, 최고층 단지라는 희소성과 함께 주거 편리성, 안전함까지 꼼꼼히 신경 써 보령에서 가장 품격 높은 주거 공간을 누리실 수 있을 것”이라며 “기업 신용평가등급 하나은행 A7, HUG주택도시보증공사 A-, 이크레더블 A0를 획득하며 신뢰도 높은 종합건설사인 서진건설의 엘리체 브랜드로 기대에 걸맞은 단지를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보령 엘리체 헤리티지'는 10월 주택전시관을 오픈하며,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와 대표 번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경 마켓시그널

헬로홈즈

미미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