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시인 ‘아르튀르 랭보’와 당대 시인의 왕으로 불린 ‘폴 베를렌느’의 시를 아름다운 음악으로 담아낸 뮤지컬 ‘랭보’가 매주 온라인으로 중계된다.
‘랭보’는 2018년 초연 뿐 아니라 재연, 삼연까지 국내 공연에서 연일 전석 매진이라는 기록을 세우며 작품성, 대중성, 화제성을 모두 인정받은 웰메이드 대학로 창작 뮤지컬이다. 특히 2022년 삼연 다시 코로나19 팬데믹이 공연계를 휩쓸었음에도 전 기간 유료 객석 점유율 96%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지난해 12월에는 글로벌콘텐츠 구축을 위해 세계 1위의 전문영상 콘텐츠 번역 기업 아이유노글로벌과 협업해 영어, 일본어, 중국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등 7개 다국어 자막을 지원하는 온라인 송출 서비스를 시행한 바 있다. 글로벌 송출을 통해 국내 관객뿐만아니라 해외 관객들에게도 뮤지컬 <랭보>가 가진 서정적이고 아름다운 가사를 전달하며 글로벌 뮤지컬 및 공연 영상 시장으로 진출하는데 큰 가능성을 선보인 바 있다.
제작사는 10월 20일 아르튀르 랭보의 탄생 169주년을 맞아 오는 10월 9일부터 매주 월요일 8시부터 네이버 온라인을 통해 뮤지컬 ‘랭보’를 온라인으로 중계한다. 4주간 총 4회 차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온라인 중계는 2022년 대학로 TOM 1관에서 진행되는 공연 실황으로 촬영 당시 4K급 고화질 장비가 10대 이상 동원됐다. 또한 공연 만큼이나 실갑나는 미장센을 선보이며 공연 실황 중계마다 온라인 관객들에게 큰 호평을 받은 곽기영 감독이 직접 촬영 지휘와 편집에 참여했다. 이번 뮤지컬 ‘랭보’의 온라인 중계는 네이버 후원라이브와 OK캐쉬백 애플리케이션 티켓예매에서 관람권을 구매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