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8년도 대입제도 개편’이 발표되면서 2015 교육과정의 마지막 세대인 현 중학교 3학년에게 내신 대비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개정 교육과정이 바뀌기 전에는 재학생뿐만 아니라 졸업생 역시 마지막이라는 생각으로 대입에 도전하는 경향이 있다. 이러한 이유로 2009 개정 교육과정 마지막 시기인 2020학년도에는 전년대비 졸업생의 비율이 급격히 증가했었다.
대입제도 개편의 영향을 받지 않는 마지막 시험인 2027학년도에도 많은 졸업생들이 입시에 참여할 것으로 보인다. 2027학년도 대입에 응시하는 현재 중학교 3학년에게 약 4개월 동안의 ‘예비고1’ 기간이 그 어느때보다 중요한 이유다.
고등학교 시험은 학년의 변화와 함께 난이도의 격차가 급격히 상승하는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초기에 기본 개념을 명확히 숙지하지 않으면 고학년으로 올라갈수록 기초를 잡아둔 학생과 실력의 격차가 벌어지게 된다.
이에 족보닷컴은 예비고1을 맞이하는 현 중학교 3학년을 위한 ‘예비고1 콘텐츠 전용 이용권’을 선보인다. 족보닷컴 예비고1 콘텐츠는 고등학교 내신과 직결되는 중학교 취약 과목을 보완하고, 고1 주요 과목의 기본기를 완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10월 24일에 공식 오픈 되는 ‘예비고1 콘텐츠 전용 이용권’은 기간 한정으로 판매되며, 60일 동안 최대 200건의 예비고1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예비고1 콘텐츠 전용 이용권’은 3월 학력평가를 대비할 수 있는 예상, 기출문제부터 국영수 주요 과목의 필수 개념과 심화과정을 탄탄히 잡아주는 내신 집중 공략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족보닷컴은 예비고1의 확실한 1등급 선점을 지원하기 위해 ‘예비고1 내신 리부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혜택으로 ‘예비고1 콘텐츠 전용 이용권’ 사전 알람을 신청하는 회원 선착순 200명에게 고1 첫 중간고사를 대비할 수 있는 ‘족보닷컴 다운로드 쿠폰’을 증정한다. 이후 ‘예비고1 콘텐츠 전용 이용권’을 구매하는 회원에게는 목표대학 선배와 함께 고등학교 진학을 준비할 수 이는 ‘스카이탭 과외 1회’ 무료 이용권을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선정된 50명에게는 최신 대입 전략 도서를 증정한다.
예비고1 콘텐츠 전용 이용권과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족보닷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