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위즈의 프리미엄 교육기관 위즈아일랜드가 사고력 수학 프로그램 ‘위즈 매쓰(WIZ Math)’를 출시한다. 위즈아일랜드는 연령별 특징을 고려해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수학 프로그램을 새롭게 개발해 원생을 대상으로 선보인다.
‘위즈 매쓰’는 수학적 개념 이해와 초등 과정의 연계가 가능한 5~7세를 위한 프로그램이다. 커리큘럼은 △기본 다지기 △기본 문제 풀이 △사고력 수학 △테스트 4단계로 구성됐다. 매 월 마지막 주차에 테스트 활동을 통해 후속 학습 활동에 유용한 피드백을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위즈 매쓰’와 함께 학습하고 테스트 활동을 거친 후, 한 달간 배웠던 학습 내용을 리뷰하며 습득한 지식을 단기 기억에서 장기 기억으로 만들 수 있도록 습관 형성에 도움을 준다. 테스트에 출제되는 문제의 유형은 연령별 발달 특성에 따라 차별화해 제공한다.
또한, 교사는 유아들의 학습 수준을 판단해 단계별 적합한 학습 목표를 제시하고 그에 따른 교수법을 기반으로 지도 및 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다.
위즈아일랜드 관계자는 “아이들이 고학년이 되며 공부의 흥미를 잃는 경우가 많은데, 그 이유는 많은 양의 학습 내용을 한번에 익히기 어렵기 때문”이라며 “유아기 때부터 습득한 지식을 장기 기억으로 만드는 습관을 형성한다면 선수 및 심화 학습에도 흔들림 없는 기본기를 완성할 수 있을 것이며, 기본기를 탄탄히 다질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위즈아일랜드는 미취학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프리미엄 교육기관이다. 2003년 설립 이후 20여년간 다중지능교육, 놀이 교육, 감성교육을 선도하고 있으며, 현재 전국 20여 개의 학원을 보유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