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차별화된 상품성으로 승부…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 실수요자 관심

사진 설명.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 투시도




의정부역 인근 굵직한 도시개발사업들이 속속 진행되면서 신규 분양에 대한 기대도 높아지고 있다. 특히 의정부를 대표할 랜드마크 ‘더샵’이 분양된다는 소식에 의정부는 물론 서울 강북권 수요자들도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는 전언이다.

도시개발사업은 일반 주택사업과 다르게 체계적이고, 계획적으로 조성된다. 주거시설은 물론 편의시설과 녹지 등 생활인프라도 함께 들어서다 보니 향후 주거 만족도 역시 높게 나타난다. 특히 택지지구와 달리 지자체, 민간사 등의 주도로 개발되기 때문에 조성 속도가 빠르고, 사업이 도심에서 이뤄지는 경우가 많아 입주 직후 풍부한 인프라를 누리는 장점도 있다.

아울러 도시개발사업은 공동주택을 새로 짓기 때문에 평면 설계 등에서 도시정비사업보다 우수하다. 재개발, 재건축 등의 단지는 용적률 제한 등 새로 짓는 아파트보다 비교적 상품성이 떨어질 수 밖에 없다 보니 높이나 넓이, 평면 설계 등에서 우수한 도시개발사업 아파트의 선호도가 높게 나타나는 것이다.

이에 분양시장에서도 인기가 많은 편이다. 앞서 의정부에 도시개발사업으로 공급된 ‘더샵 리듬시티’는 1순위 청약에서 평균 12.1대 1의 우수한 경쟁률로 전 타입 1순위 마감됐다. 이외에도 용인 모현지구 ‘힐스테이트 몬테로이(평균 14.2대 1)’, 구미 원호지구 ‘원호자이 더 포레(평균 43.79대 1)’ 등이 높은 경쟁률로 1순위 마감에 성공했다.

이미 공급된 단지에는 수억원의 프리미엄도 붙고 있다. 경기 평택지제세교 도시개발사업으로 공급된 ‘지제역더샵센트럴시티’는 전용 84㎡가 지난 6월 9억원에 거래되며, 분양가보다 4억원이 넘는 프리미엄이 형성된 상태다.

부동산 전문가는 “도시개발사업은 다양한 인프라를 체계적으로 설계해 조성되는 만큼 타 사업보다 미래가치가 높고, 도시정비사업보다 상품성도 우수하다”며, “수도권 부동산에 훈풍이 불고 있는 만큼 주요 도시개발사업 단지를 통해 내 집 마련을 노려 보는 것도 방법이다”라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의정부를 대표할 캠프 라과디아 도시개발사업으로 공급되는 단지가 주목을 받고 있다. 포스코이앤씨가 선보이는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다.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는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동 일대 캠프 라과디아 도시개발사업 부지에 들어서는 단지로, 지하 3층~지상 최고 48층, 1,401세대 규모다. 타입별로는 ▲84㎡ 1,058세대 ▲112㎡ 339세대 ▲162㎡ 2세대 ▲165㎡ 2세대로 의정부 내 희소성 높은 중대형 평형까지 다양하게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청약 일정은 8일 2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1월 14일이며, 정당계약은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는 포스코이앤씨의 ‘더샵’ 브랜드에 걸맞는 차별화된 상품성을 갖췄다. 먼저 단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햇빛과 바람이 잘 통하도록 했고, 주차장을 모두 지하로 내려 쾌적하고, 안전한 지상 공간을 조성했다.

또한 4베이(BAY) 판상형 위주의 설계를 적용해 개방감과 공간활용도가 우수하고, 최고층에는 7베이(BAY)의 펜트하우스도 공급된다. 알파룸을 활용한 다양한 평면특화 설계를 적용하여 가족 구성원 및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세대 내부 공간을 바꿔볼 수 있도록 하여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단지 대지면적의 61%를 차지하는 조경도 자랑거리다. 싱그러운 잔디와 수경시설이 어우러진 넓은 중앙정원인 네이처 테라스와 물놀이터가 마련되는 스플래시가든 등에서 자녀와 여가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또한 가족, 친구들과 산책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숲속 산책로 페르마타 가든도 조성될 예정이다.

지역에서 보기 힘든 다양한 최신 커뮤니티 시설도 약 4,000㎡ 규모로 마련된다. 지역 최초로 자녀의 학업을 위한 스터디공간인 에듀&비즈니스라운지와 스텝가든카페, 작은도서관, 키즈스테이션, 어린이집, 돌봄센터 등이 들어선다. 운동시설인 피트니스센터, GX룸, 실내골프연습장(GDR 적용), 탁구장, 필라테스룸 등과 사우나(냉ㆍ온탕), 코인세탁실 등 편의시설도 조성된다.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는 미래가치가 뛰어난 입지에 들어선다. 주한미군 공여지였던 캠프 라과디아 반환으로 약 3만㎡의 공원이 함께 조성돼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고, 공공복합청사 내 스포츠시설(실내수영장, 암벽등반, 조깅트랙 등 예정) 등 주민들의 편의시설도 함께 조성될 계획이다. 지하철 1호선 의정부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의정부 경전철 홍선역도 가깝다. 향후 능곡역에서 의정부까지 이어지는 교외선이 예정돼 있고, 올해 착공을 계획한 GTX-C노선도 개통되면 삼성역까지 5정거장이면 이동할 수 있을 전망이다.

교육환경으로는 단지 인근 의정부서초와 다온중을 걸어서 통학할 수 있고, 의정부중, 의정부여중?고와도 가깝다. 신세계백화점, 을지대학병원, CGV, 제일시장, 로데오 상권 등도 이용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GTX-C노선 개통시 강남 출퇴근 시간이 대폭 단축되고 캠프 라과디아 주변으로 계획된 브랜드 단지 약 4천 세대 개발이 완료되면 주거 환경도 눈에 뛰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되어 분양 전부터 문의가 많았다”며, “앞서 의정부에 ‘장암 더샵 포레스트’, ‘더샵 파크에비뉴’, ‘더샵 리듬시티’ 등 우수 단지를 선보인 만큼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에 대한 기대도 높으신 것 같고, 이에 부응할 수 있도록 경기 북부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의정부시 의정부동 일원에 위치해 있다.

한편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의 시공사인 포스코이앤씨는 최근 서울 강남구 자곡동에 복합문화공간 더샵갤러리 2.0 전시관을 오픈하여 고객이 그린라이프를 실현할 수 있는 더샵만의 주거공간을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선보였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경 마켓시그널

헬로홈즈

미미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