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수능을 치른 양지 메가스터디 기숙학원 재원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 결과에 따르면, 수험생들이 꼽은 재수학원 선택 시 참고 항목은 ‘체험 후기’, ‘입시 결과’, ‘시설’인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많은 학생들이 실제 재수를 먼저 경험한 선배들의 ‘체험 후기’를 통해 본인에게 맞는 학습법, 수업 등 재수학원에 대한 정보를 얻었다. 따라서, 재수를 선택하고자 하는 수험생이라면 선배들의 조언이나 후기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학습법과 수업을 갖춘 재수학원을 찾는 데에 도움을 얻길 바란다.
두 번째는 ‘입시 결과’이다. 입시 결과는 그 학원의 1년간 노력의 결실이다. 다년간 꾸준히 좋은 입시 결과를 만들어낸 학원이라면 시스템이 안정화되어 있고, 성적 향상에 대한 다양한 노하우를 가진 학원이라 볼 수 있다. 특히, 단일 학원의 입시 결과인지 학원 간 통합된 입시 결과인지는 재수학원 선택에서 있어 중요한 지표 중 하나이다.
다음은 ‘시설’이다. 학원은 재수를 시작하면 수능까지 10개월 이상의 기간 동안 수험생활을 하는 공간이기에, 편리함과 환경적인 청결함이 매우 중요할 수밖에 없다. 집중력과 함께 성적 향상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특히, 리모델링을 한 학원보다는 학원 용도에 맞게 설계되고 건축된 건물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지막으로 기숙학원 재원생들이기 때문에 당연한 결과이지만, 마라톤과 같은 장기 레이스에서 공부를 방해하는 외적인 환경에 의해 자칫 수험생활을 망칠 수 있는 것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하여 ‘기숙학원’을 재수학원으로 선택하는 기준으로 뽑은 학생들도 있었다.
추가적으로 양지 메가스터디 기숙학원 수험생활 중 가장 좋았던 점을 묻는 질문에 대해 ‘절대적인 학습량 확보’, ‘쾌적한 시설 및 환경’, ‘학습 방해요소 차단’, ‘최적화된 생활패턴 유지’, ‘학과 및 학습담임 시스템’을 들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